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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논문] 자동차 신칭 도어래치의 진동특성 해석
Dynamic Behavior of Cinching Doors Latch Part of Vehicle 원문보기

한국소음진동공학회 2014년도 추계학술대회 논문집, 2014 Oct. 29, 2014년, pp.598 - 599  

손인수 (동의대학교 기계공학과) ,  안성진 (평화정공(주)) ,  허상범 (평화정공(주)) ,  박수언 ((주)영남제어계측) ,  허관도 (동의대학교 기계공학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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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정의

  • (1) 따라서 자동차관련 연구는 특수 부분의 소음진동 개선을 위한 연구가 깊이 있게 진행중이며, 특히 이 중에서도 자동차 도어의 BSR(buzz, squeak, rattle) 소음의 개선에 관한 연구가 활발히 진행중이다.(2) 이 연구에서는 자동차 도어의 신칭(조임용 걸쇠) 소음을 개선하기 위한 기초연구로서 신칭도어래치 부분의 진동 특성을 실험을 통하여 살펴보고 소음 및 진동 개선을 위한 방안을 모색하고자 한다. 특히, 도어래치의 모듈 플레이트의 진동특성을 파악하여 주요설계 인자를 도출하고 설계변경을 통하여 진동저감 방법에 대하여 연구하고자 한다.
  • (2) 이 연구에서는 자동차 도어의 신칭(조임용 걸쇠) 소음을 개선하기 위한 기초연구로서 신칭도어래치 부분의 진동 특성을 실험을 통하여 살펴보고 소음 및 진동 개선을 위한 방안을 모색하고자 한다. 특히, 도어래치의 모듈 플레이트의 진동특성을 파악하여 주요설계 인자를 도출하고 설계변경을 통하여 진동저감 방법에 대하여 연구하고자 한다. 현재 도어 모듈 플레이트는 판(plate) 형상이며 따라서 비틀림 진동에 의하여 소음 및 진동을 발생시키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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