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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합인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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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 트렁크 개폐용 힌지 다이렉트 드라이브 시스템 개발 원문보기

보고서 정보
주관연구기관 대동하이렉스(주)
연구책임자 이승철
참여연구자 김민수 , 이인제 , 서유영 , 염성안 , 곽호봉 , 정병준 , 송병근 , 김혁진 , 박형진 , 한호승
보고서유형최종보고서
발행국가대한민국
언어 한국어
발행년월2019-08
과제시작연도 2018
주관부처 산업통상자원부
Ministry of Trade, Industry and Energy
등록번호 TRKO202000005597
과제고유번호 1415160414
사업명 산업집적지경쟁력강화(R&D)
DB 구축일자 2020-07-29
키워드 자동 트렁크.POWER TRUNK LID.POWER TAIL GATE.HINGE DIRECT.

초록

최종목표
■ 자동차 POWER TRUNK LID의 힌지다이렉트 시스템의 국산화 개발을 통하여 경량화/소형화/ 구현 및 사업화 달성
- 레이아웃 설계 기술 및 시뮬레이션 기술 확보
- 모터 국산화 및 경량화
- 신칭 일체형 트렁크 래치로 저 COST 및 경량화 달성
- 트렁크 제어 ECU 기술 개발

개발내용 및 결과
■ 레이아웃 설계 기술 및 시뮬레이션 기술 확보
- EQ900 양산차종 DATA 기준 설계
- 모터 축과 힌지축의 최적 위치 설계
- KINEMETIC 작

목차 Contents

  • 표지 ... 1
  • 제출문 ... 2
  • 최종보고서 초록 ... 3
  • 기술개발사업 주요 연구성과 ... 8
  • 목차 ... 11
  • 제 1 장 서론 ... 12
  • 제 1 절 기술 개발의 개요 ... 12
  • 제 2 장 과제 수행의 내용 및 결과 ... 15
  • 제 1 절 최종 목표 및 기대효과 ... 15
  • 제 2 절 단계목표 및 평가방법 ... 16
  • 제 3 절 개발 내용 및 개발 범위 ... 16
  • 제 4 절 수행 결과의 보안등급 ... 54
  • 제 5 절 유형적 발생품(연구시설, 연구장비 등) 구입 및 관리 현황 ... 55
  • 제 3 장 결과 및 사업화 계획 ... 56
  • 제 1 절 연구개발 최종 결과 ... 56
  • 1) 연구개발 추진 일정 ... 56
  • 2) 연구개발 추진 실적 ... 57
  • 제 2 절 연구개발 추진 체계 ... 58
  • 1) 개발 기술 ... 58
  • 2) 각 기관/기업별 역할 및 추진 내역 ... 59
  • 제 3 절 시장 현황 및 사업화 전망 ... 61
  • 제 4 절 고용창출 효과 ... 64
  • 제 5 절 자체보안관리진단표 ... 65
  • 끝페이지 ... 65

표/그림 (63)

참고문헌 (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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