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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속 유도전동기의 도체바수 및 슬롯수 조합에 따른 강제진동해석
The Forced Vibration Analysis of High Speed Induction Motor According to the Combination the Number of Conductor Bar and the Number of Slot 원문보기

한국소음진동공학회 2014년도 추계학술대회 논문집, 2014 Oct. 29, 2014년, pp.185 - 188  

홍도관 (한국전기연구원 전동력 연구센터) ,  최재학 (한국전기연구원 전동력 연구센터) ,  김동준 (한국전기연구원 전동력 연구센터) ,  우병철 (한국전기연구원 전동력 연구센터) ,  구대현 (한국전기연구원 전동력 연구센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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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정의

  • Hong의 논문에서는 고정자 슬롯수와 회전자 바수는 24:30으로 제작된 것을 기준으로 소개되었다. 본 논문에서는 회전자의 도체바 수를 변경하고자 하였으며, 도체바 수에 따라 같은 면적으로 개수를 조절하였다.
  • 본 논문은 고속 유도전동기의 도체바수 및 슬롯수 조합에 따른 강제진동해석에 대한 내용으로 기존의 24:30 조합보다 24:36의 조합이 반경방향 자기압력분포라던지 전자기력에 의한 구조진동측면에서 더 개선된 결과를 얻을 수 있었으며, 소음 또한 개선될 것으로 예측되며, 추후 소음해석과 더불어 회전자 도체바수가 36인 모델을 제작해서 시험을 통해 검증하고자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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