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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하 5 스크램젯 엔진의 내부 유동 공력 시험
Internal Flow Aerodynamic Test of a Mach 5 Scramjet Engine 원문보기

한국추진공학회 2011년도 제37회 추계학술대회논문집, 2011 Nov. 24, 2011년, pp.584 - 587  

양인영 (한국항공우주연구원 항공추진기관팀) ,  이양지 (한국항공우주연구원 항공추진기관팀) ,  김영문 (한국항공우주연구원 항공추진기관팀) ,  이경재 (한국항공우주연구원 항공추진기관팀) ,  강상훈 (한국항공우주연구원 미래로켓추진팀) ,  양수석 (한국항공우주연구원 항공추진기관팀)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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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하 5 스크램젯 엔진에 대하여 연소 시험에 대한 예비 시험 성격으로서 연료 분사 없이 내부 유동 공력 시험을 수행하였다. 엔진은 흡입구 크기 $70mm{\times}200mm$, 전체 길이 1.7m의 시험용 모델을 대상으로 하였다. 설비는 한국항공우주연구원이 자체 설계 개발하여 보유한 불어내기식 극초음속 시험 설비를 사용하였다. 측정은 엔진 내부 유로를 따라 19개 지점에서 압력을 측정하였다. 시험 결과 본 엔진 모델을 사용하여 설비 시동이 가능하였으며 엔진 내부는 초음속 유동이 유지됨을 확인하였다.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An internal flow aerodynamic test was performed for a Mach 5 scramjet engine. The test was done without fuel injection, as a preliminary test for the combustion test. Test engine is an engineering model with intake cross-section of $70mm{\times}200mm$ and total length of 1.7m. Test facil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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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정의

  • 본 논문에서는 현재 개발 중인 마하 5 엔진에 대하여 SeTF를 사용하여 내부 유동 공력 시험을 수행한 내용을 다룬다. 이 시험은 앞으로 수행할 연소 시험에 대한 예비 시험 성격으로서 연소 시험 모델에 대하여 실 비행 조건에서 점화나 연료 분사 없이 내부 유동에 대해 공력 시험을 수행한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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