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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하주차장의 내화성능 평가를 위한 차량연소실험
The combustion test of assuming in parking space for fire resistance 원문보기

한국건축시공학회 2013년도 춘계 학술논문 발표대회, 2013 May 09, 2013년, pp.48 - 50  

강승구 (호서대학교 소방방재학과) ,  김동준 (호서대학교 소방방재학과) ,  이재영 (교토대학 건축공학과) ,  原田和典 (교토대학 건축공학과) ,  권영진 (호서대학교 소방방재학과)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In this study, Car fire for test using ISO 9705 10MW Large Scale Calorimeter. Especially, study on the underground parking for the fire resistance performance. The underground parking lot of the fire resistance regulations in according to with the standard heating curve in Korea. Because of this bu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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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정의

  • 따라서 본 연구는 지하주차장의 차량화재를 고려한 연소실험을 실시하고, 차량의 온도 변화에 따른 화재가혹도 α를 도출하여 지하 주차장 공간의 내화성능평가에 대한 기초자료로 제시하고자 한다.

가설 설정

  • 그림 1과 같이 차량 연소 실험이 진행되었으며, 온도변화 결과, 다음 그림 2와 같이 약 51분간 차량 연소 이후 자연연소를 가정하여 소화하였다. 또한 최대 온도는 T/C-2에서 착화 후 약 4분경 1379℃가 측정되었고, T/C-1에서 착화 후 약 7분경 1357℃가 측정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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