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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논문] 칠교놀이와 테트리스 블록을 융합한 퍼즐게임 콘텐츠 개발
Development of Puzzle Game Contents combining Tangram and Tetris Blocks 원문보기

한국정보통신학회 2021년도 추계학술대회, 2021 Oct. 03, 2021년, pp.364 - 365  

이준혁 (남서울대학교) ,  진화수 (남서울대학교) ,  송은지 (남서울대학교)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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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논문에서는 칠교놀이 블록과 테트리스 블록을 사용하여 적절한 규칙으로 가볍게 즐길 수 있는 퍼즐게임을 연구하고 콘텐츠를 개발한다. 게임 콘텐츠의 상품화에 치중하여 특정 게임 구간에 특정 아이템을 부가적으로 요구하는 양산형 게임에서 벗어난 클라이언트 인디 게임 개발자 입장에서 진입장벽이 낮고 재방문율이 높은 퍼즐게임을 기획하고 개발한다. 구현된 게임은 테트리스 블록과 칠교놀이 블록을 동시에 활용하여 기존의 칠교놀이보다 많은 2D 도안을 창출할 수 있다는 가능성을 바탕으로 사용자의 창의력을 증진시킨다.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In this paper, we study and develop content for a puzzle game that can be enjoyed lightly with appropriate rules us ing Chilgyo-Nori blocks and Tetris blocks. We plan and develop puzzle games with low entry barriers and high revisit rates from the perspective of client indie game developers who ar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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