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국가/구분 | 한국(KR)/공개특허 |
---|---|
국제특허분류(IPC8판) |
|
출원번호 | 10-1996-0016675 (1996-05-17) |
공개번호 | 10-1997-0075459 (1997-12-10) |
DOI | http://doi.org/10.8080/1019960016675 |
발명자 / 주소 |
|
출원인 / 주소 |
|
대리인 / 주소 |
|
심사청구여부 | 있음 (1996-05-17) |
심사진행상태 | 거절결정(일반) |
법적상태 | 거절 |
본 발명은 차량쇼크 업소버에 관한 것으로, 쇼크 업소버에 있어서, 특히 저속구간에 있어 차량의 롤링이 피칭 제어는 상기 쇼크 업소버의 신장시 감쇠력에 의존함이 크고 보다 더 높은 감쇠력이 요구됨에도 불구하고, 상기 감쇠력은 일정하게 정하여져 있어 이에 효과적으로 대응할수 없는 문제점이 있었다.이에 본 발명은 예시도면 제3도 및 제4도에서와 같이 스프링이 내통에서 이동되는 피스톤 상부에 설치되어 신장시에만 신장길이에 비례하여 감쇠력이 증가되는 쇼크 업소버가 형성됨으로서, 차체의 롤링이나 피칭등의 제어가 탁월하고 이에 따라 승차감이 향
현가변위 절반길이의 스프링(14) 하단이 내통(12) 내측의 피스톤(10) 상부에 설치 고정된 구조의 차량 쇼크 업소버.※ 참고사항 : 최초출원 내용에 의하여 공개하는 것임.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