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국가/구분 | 한국(KR)/공개특허 |
---|---|
국제특허분류(IPC8판) |
|
출원번호 | 10-1996-0018901 (1996-05-31) |
공개번호 | 10-1997-0075444 (1997-12-10) |
DOI | http://doi.org/10.8080/1019960018901 |
발명자 / 주소 |
|
출원인 / 주소 |
|
대리인 / 주소 |
|
심사청구여부 | 있음 (1996-05-31) |
심사진행상태 | 거절결정(일반) |
법적상태 | 거절 |
본 발명은 차량에 사용되는 디스크 브레이크의 캘리퍼 구조에 관한 것으로서, 특히 캘리퍼 실린더에 내장되는 피스톤과 실린더 내부 벽면에 스프링을 연결하여 제동 성능을 개선시킨 캘리퍼의 구조에 관한 것이다. 이렇게 하기 위하여 브레이크 오일과 접촉하는 피스톤의 단면에 대응되게 위치한스프링 고리를 형성하고, 상기의 피스톤과 마주보는 실린더 내부 벽면에도 스프링 고리를 형성하여 스프링을 연결한 캘리퍼 구조에 관한 것이다.
차량의 캘리퍼(10A) 구조에 있어서, 캘리퍼(10A)에 내장되는 피스톤(20A)과 실린더(12) 몸체내의 내부벽면에 스프링(50)을 연결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캘리퍼의 구조.※ 참고사항 : 최초출원 내용에 의하여 공개하는 것임.
해당 특허가 속한 카테고리에서 활용도가 높은 상위 5개 콘텐츠를 보여줍니다.
더보기 버튼을 클릭하시면 더 많은 관련자료를 살펴볼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