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국가/구분 | 한국(KR)/공개특허 |
---|---|
국제특허분류(IPC8판) |
|
출원번호 | 10-1996-0079793 (1996-12-31) |
공개번호 | 10-1998-0060435 (1998-10-07) |
DOI | http://doi.org/10.8080/1019960079793 |
발명자 / 주소 |
|
출원인 / 주소 |
|
대리인 / 주소 |
|
심사청구여부 | 있음 (1997-08-28) |
심사진행상태 | 거절결정(일반) |
법적상태 | 거절 |
본 발명은 디젤 엔진의 제어 방법에 관한 것으로서, ECU(5)가 분사 노즐(4)의 하단에 설치된 환상의 압전소자(2)를 통해 연소실(1) 내부의 압력을 측정하는 단계와, 상기 연소실(1) 내부의 압력이 일정치 이상이면 상기 분사 노즐(4)의 분사 시기를 지연시키는 단계로 이루어진 디젤 엔진의 노킹 제어 방법을 제공함으로써, 압전소자를 통해 연소실 내부의 압력을 측정함으로 연소실에서 노킹 현상이 발생하는 것을 신속하게 감지할 수 있고 노킹 현상이 발생하면 연료의 분사 시기를 지연시킴으로 노킹을 방지할 수 있기 때문에 엔진의 내구성이
ECU가 분사 노즐의 하단에 설치된 환상의 압전소자를 통해 연소실 내부의 압력을 측정하는 단계와, 상기 연소실 내부의 압력이 일정치 이상이면 상기 분사 노즐의 분사 시기를 지연시키는 단계로 이루어진 것을 특징으로 하는 디젤 엔진의 노킹 방지 방법.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