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국가/구분 | 한국(KR)/공개특허 |
---|---|
국제특허분류(IPC8판) |
|
출원번호 | 10-1996-0079843 (1996-12-31) |
공개번호 | 10-1998-0060485 (1998-10-07) |
DOI | http://doi.org/10.8080/1019960079843 |
발명자 / 주소 |
|
출원인 / 주소 |
|
대리인 / 주소 |
|
심사청구여부 | 있음 (1997-08-28) |
심사진행상태 | 거절결정(일반) |
법적상태 | 거절 |
본 발명은 종래의 점화 시기 제어 방법이 베이직 진각 맵에 의해서만 점화 시기를 진각 또는 지각시키게 되므로 진각량이 부족하여 고급유의 유효 출력을 충분히 활용하지 못하는 문제점이 있기 때문에, 베이직 진각 맵을 이용하여 점화 시기를 진각시키는 제1단계와, 노크 발생 여부를 확인하는 제2단계와, 노크가 발생되지 않으면 점화 시기를 베이직 진각 맵에 비해 더욱 진각시키는 제3단계와, 노크가 발생되면 점화 시기를 베이직 진각 맵에 비해 일정 정도 지각시키는 제4단계와, ECU의 베이직 진각 맵에 변화된 점화 시기를 반영하고 상기 제1단
엔진의 점화 시기 제어 방법에 있어서,베이직 진각 맵을 이용하여 점화 시기를 진각시키는 제1단계와, 노크 발생 여부를 확인하는 제2단계와, 노크가 발생되지 않으면 점화 시기를 베이직 진각 맵에 비해 더욱 진각시키는 제3단계와, 노크가 발생되면 점화 시기를 베이직 진각 맵에 비해 일정 정도 지각시키는 제4단계와, ECU의 베이직 진각 맵에 변화된 점화 시기를 반영하고 상기 제1단계를 반복하는 제5단계로 구성된것을 특징으로 하는 노크 감지식 점화 시기 진각 방법.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