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국가/구분 | 한국(KR)/등록특허 |
---|---|
국제특허분류(IPC8판) |
|
출원번호 | 10-1994-0031105 (1994-11-24) |
공개번호 | 10-1996-0018222 (1996-06-17) |
등록번호 | 10-0133224-0000 (1997-12-19) |
DOI | http://doi.org/10.8080/1019940031105 |
발명자 / 주소 |
|
출원인 / 주소 |
|
대리인 / 주소 |
|
심사청구여부 | 있음 (1994-11-24) |
심사진행상태 | 등록결정(일반) |
법적상태 | 소멸 |
본 발명은 엔진의 점화 진각 제어방법에 관한 것으로, 지각을 위한 엔진 수온조건(TMZWD)보다 엔진 수온 조건(TMOT)이 높고〔TMOT>TMZWD〕, 스로틀밸브의 지각변화율 제한각도(WDKWBA)보다 실재 스로틀밸브의 열린각도(WDKBL)가 크며, 〔WDKBL>WDKWBA〕엔진의 회전수(N)가 5000rpm보다 낮은 조건〔N5000rpm)일때 동작을 수행하고, 상기의 조건에 부합하지 않을때는 평상시 점화진각으로 동작을 수행하도록 동작유무를 판단하는 엔진제어부(ECU) 동작 유무 판단단계(S1)와; 엔진제어부가 동작하여
지각을 위한 엔진수온조건 보다 엔진수온이 높고, 스로틀밸브의 지각변화율 제한각도 보다 실제 스로틀밸브의 열린각도가 크며, 엔진회전수가 5000rpm 보다 낮은 조건일때 동작을 수행하고, 상기 조건이 부합하지 않을때는 평상시 점화진각으로 동작을 수행하도록 동작유무를 판단하는 엔진제어부 동작유무 판단단계와; 엔진제어부가 동작하여 초기지각량으로 일정시간 지각하게 되는 지각단계와; 이와같이 초기지각량으로 지각한 후에 일정시간을 유지하는 지각시간 유지단계와; 스로틀밸브의 열린 각도와 지각변화율 제한각도의 각도를 비교하여 복귀단계를 선택하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