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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국가/구분 | 한국(KR)/공개특허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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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제특허분류(IPC8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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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원번호 | 10-1997-0036318 (1997-07-31) |
공개번호 | 10-1999-0012798 (1999-02-25) |
DOI | http://doi.org/10.8080/1019970036318 |
발명자 / 주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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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원인 / 주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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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리인 / 주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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심사청구여부 | 있음 (1997-07-31) |
심사진행상태 | 포기(등록료 미납) |
법적상태 | 포기 |
본 발명은 자동차 휠 브레이크의 온도상승으로 인한 베이퍼 로크(vapor lock) 현상이 발생하는 차량 운전조건 및 베이퍼 로크시의 브레이크 유압, 유효 부피율(effective bulk modulus) 등의 변수들을 산출함으로써 자동차 제동 시스템 개발시 베이퍼 로크의 발생이 억제될 수 있도록 함과 동시에 제동 시스템의 성능이 향상될 수 있도록 하는 자동차 휠 브레이크의 베이퍼 로크를 예측하는 수학적 모델링 구조에 관한 것이다. 이를 위한 본 발명은, 브레이크 액의 절대 점도와 유압관로의 길이 및 상기 유압관로의 내부 직경에 의
자동차 휠 브레이크의 베이퍼 로크를 예측하는 수학적 모델링 구조에 있어서, 브레이크 액의 절대 점도와 유압관로의 길이 및 상기 유압관로의 내부 직경에 의해 상기 휠 브레이크로 공급되는 단위 유량을 계산하는 유압관로 부속모델부;상기 유압관로 부속모델부에 의해 계산된 단위유량을 통해 휠 브레이크의 제동실 내에 유입되는 유량과 제동실 압력 및 정적 제동 토오크를 계산하는 휠 브레이크 정적 부속모델부;상기 휠 브레이크 정적 부속모델부에서 계산된 정적 제동 토오크와 브레이크 시간상수 및 표준화 부피율비에 의해 브레이크 토오크를 계산하는 토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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