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전기자동차 브레이크 장치 및 그 제어방법 원문보기

IPC분류정보
국가/구분 한국(KR)/등록특허
국제특허분류(IPC8판)
  • B60L-007/10
출원번호 10-1997-0040183 (1997-08-22)
공개번호 10-1999-0017288 (1999-03-15)
등록번호 10-0254221-0000 (2000-02-01)
DOI http://doi.org/10.8080/1019970040183
발명자 / 주소
  • 이규동 / 경기도 안산시 월피동 주공*단지 ***동 ****호
출원인 / 주소
  • 현대자동차주식회사 / 서울 서초구 양재동 ***
대리인 / 주소
  • 유미특허법인 (YOU ME Patent & Law Firm)
  • 서울특별시 강남구 역삼동 ***-** 서림빌딩**층(유미특허법인)
심사청구여부 있음 (1997-08-22)
심사진행상태 등록결정(일반)
법적상태 소멸

초록

전기자동차의 운행중 차량의 제동시 모터의 구속에 의한 회생제동 에너지의 제어를 단순한 브레이크 스위치에 의한 전기적인 신호가 아니라 실제 차량이 제동되어 모터 구속에 의한 회생제동 에너지가 발생하는 시점에서 제어하도록 하는 것으로, 차량의 제동 및 감속에 의한 모터 구속에 따른 회생제동 에너지를 배터리 충전에 이용하는 전기자동차의 브레이크 시스템에 있어서, 운전자가 브레이크 페달을 밟음에 따라 온, 오프 되며 그 밟는 양에 따른 신호를 출력하는 브레이크 스위치와, 운전자가 브레이크 페달을 밟아 실제 차량을 제동 및 감속하기 위해 브

대표청구항

차량의 제동 및 감속에 의한 모터 구속에 따른 회생제동 에너지를 배터리 충전에 이용하는 전기자동차의 브레이크 시스템에 있어서, 운전자가 브레이크 페달을 밟음에 따라 온, 오프 되며 그 밟는 양에 따른 신호를 출력하는 브레이크 스위치와;운전자가 브레이크 페달을 밟아 실제 차량을 제동 및 감속하기 위해 브레이크 디스크에 공급되는 브레이크 유압량을 검출하는 유압감지 수단과;상기 브레이크 스위치와 유압감지 수단의 신호에 따라 인버터의 게이트 주파수를 조정하여 회생제동 에너지를 제어하는 제어수단과;상기 제어수단의 신호에 따라 개폐되어 브레이

발명자의 다른 특허 :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