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전기자동차의 회생제동 제어 방법 원문보기

IPC분류정보
국가/구분 한국(KR)/공개특허
국제특허분류(IPC9판)
  • B60L-011/18
  • B60L-007/12
  • B60L-007/22
출원번호 10-2007-0124648 (2007-12-04)
공개번호 10-2009-0058047 (2009-06-09)
DOI http://doi.org/10.8080/1020070124648
발명자 / 주소
  • 윤성곤 / 경기 오산시 부산동 운암주공아파트 ***동 ***호
출원인 / 주소
  • 현대자동차주식회사 / 서울 서초구 양재동 ***
대리인 / 주소
  • 이학수; 백남훈 (Lee, Hak Soo)
  • 부산 연제구 거제동 ****-* 세종빌딩 *** (이학수국제특허법률사무소); 서울 강남구 역삼동 ***-*****네트워크빌딩**층(한라국제특허법률사무소)
심사청구여부 있음 (2007-12-04)
심사진행상태 거절결정(일반)
법적상태 거절

초록

본 발명은 전기자동차의 회생제동 제어 방법에 관한 것으로서, 동력분배제어기(PCU)의 피드백 제어모듈에서는 모터제어기(MCU)의 모터 회생제동 전류 제한값과 DC 링크단 전류값을 실시간 모니터링하여 모니터링된 현재의 모터 회생제동 전류 제한값과 배터리 상태를 반영하여 최종 모터 회생제동 전류 제한값을 피드백 제어하는 동시에 모니터링된 현재의 모터 회생제동 전류 제한값과 DC 링크단 전류값을 반영한 토크 보정계수를 제공하고, 피드포워드 제어모듈에서는 차량제어기(VCU)가 전달하는 토크 지령값과 차속을 토대로 산출한 최대 회생제동 토크

대표청구항

차량제어기가 차속과 브레이크 페달각, 변속단 신호를 입력받아 그로부터 운전자 의지가 반영된 모터 토크값을 산출하여 제공하는 단계와;동력분배제어기의 피드백 제어모듈이 모터제어기의 현재 모터 회생제동 전류 제한값 및 모터제어기에서 측정된 DC 링크단 전류값을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하고, 모니터링된 모터 회생제동 전류 제한값 및 DC 링크단 전류값과, 배터리 상태값 및 HDC 용량을 기초로 하여, 최종 모터 회생제동 전류 제한값과 토크 보정계수를 산출하여 제공하는 단계와;동력분배제어기의 피드포워드 제어모듈이 차량제어기가 제공하는 상기 모터

발명자의 다른 특허 :

이 특허에 인용된 특허 (1)

  1. [일본] DEVICE AND METHOD FOR CONTROLLING REGENERATIVE BRAKING OF ELECTRIC VEHICLE | YAMAOKA MASAAKI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