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국가/구분 | 한국(KR)/등록특허 |
---|---|
국제특허분류(IPC8판) |
|
출원번호 | 10-1997-0060187 (1997-11-14) |
공개번호 | 10-1999-0039936 (1999-06-05) |
등록번호 | 10-0276239-0000 (2000-09-27) |
DOI | http://doi.org/10.8080/1019970060187 |
발명자 / 주소 |
|
출원인 / 주소 |
|
대리인 / 주소 |
|
심사청구여부 | 있음 (1997-11-14) |
심사진행상태 | 등록결정(일반) |
법적상태 | 소멸 |
본 발명은 하이브리드 전기 자동차의 엔진 제어 시스템에 관한 것으로, 하이브리드 전기 자동차에는 하이브리드 제어 유니트가 장착되어 엔진과 주 모터를 구동하며, 배터리의 잔존용량에 따라 엔진을 자동적으로 온(on)/오프(off)하며 쓰로틀의 열림 각도를 제어함으로써, 엔진에 직렬로 연결된 발전기의 출력전력을 공급함으로써, 가솔린이나 디젤 연료를 사용하는 자동차로부터 배기되는 가스에 의하여 발생되는 대기 오염을 방지할 수 있는 하이브리드 전기 자동차의 엔진 제어 시스템에 관한 것이다.
하이브리드 제어 유니트가 장착됨으로서 엔진과 주 모터에 의해 구동되는 하이브리드 전기 자동차는, 하이브리드 제어 유니트(26) 입력단에는 배터리 전압 12V를 조정하기 위한 전압조정기(12), 배터리(14)의 잔존 용량(SOC,State of Charge)에 따라 엔진의 온(on)/오프(off)의 시기를 결정하는 제 1 OP Amp, 연료의 양에 따라 제어되는 제 2 OP Amp가 연결되고, 출력단에는 전자 제어 유니트 구동 시스템(28), 엔진 모터(46)가 작동되기 위한 구동 모터(36)를 제어하는 엔진 구동 시스템(34)으로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