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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이브리드 전기 자동차의 엔진 제어 시스템 원문보기

IPC분류정보
국가/구분 한국(KR)/등록특허
국제특허분류(IPC8판)
  • F02D-045/00
출원번호 10-1997-0060187 (1997-11-14)
공개번호 10-1999-0039936 (1999-06-05)
등록번호 10-0276239-0000 (2000-09-27)
DOI http://doi.org/10.8080/1019970060187
발명자 / 주소
  • 이규동 / 경기도 안산시 월피동 주공아파트 ***동 ****호
출원인 / 주소
  • 현대자동차주식회사 / 서울 서초구 양재동 ***
대리인 / 주소
  • 허상훈 (HUH, Sang Hoon)
  • 서울 강남구 역삼동 ***-** 우리종합금융빌딩 **층(한라국제특허법률사무소)
심사청구여부 있음 (1997-11-14)
심사진행상태 등록결정(일반)
법적상태 소멸

초록

본 발명은 하이브리드 전기 자동차의 엔진 제어 시스템에 관한 것으로, 하이브리드 전기 자동차에는 하이브리드 제어 유니트가 장착되어 엔진과 주 모터를 구동하며, 배터리의 잔존용량에 따라 엔진을 자동적으로 온(on)/오프(off)하며 쓰로틀의 열림 각도를 제어함으로써, 엔진에 직렬로 연결된 발전기의 출력전력을 공급함으로써, 가솔린이나 디젤 연료를 사용하는 자동차로부터 배기되는 가스에 의하여 발생되는 대기 오염을 방지할 수 있는 하이브리드 전기 자동차의 엔진 제어 시스템에 관한 것이다.

대표청구항

하이브리드 제어 유니트가 장착됨으로서 엔진과 주 모터에 의해 구동되는 하이브리드 전기 자동차는, 하이브리드 제어 유니트(26) 입력단에는 배터리 전압 12V를 조정하기 위한 전압조정기(12), 배터리(14)의 잔존 용량(SOC,State of Charge)에 따라 엔진의 온(on)/오프(off)의 시기를 결정하는 제 1 OP Amp, 연료의 양에 따라 제어되는 제 2 OP Amp가 연결되고, 출력단에는 전자 제어 유니트 구동 시스템(28), 엔진 모터(46)가 작동되기 위한 구동 모터(36)를 제어하는 엔진 구동 시스템(34)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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