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한국특허] 에어백 장치 원문보기

IPC분류정보
국가/구분 한국(KR)/등록특허
국제특허분류(IPC8판)
  • B60R-021/16
출원번호 10-1997-0067109 (1997-12-09)
공개번호 10-1999-0048435 (1999-07-05)
등록번호 10-0255449-0000 (2000-02-14)
DOI http://doi.org/10.8080/1019970067109
발명자 / 주소
  • 박용우 / 울산광역시 남구 옥동 도성아파트 *동 ***호
출원인 / 주소
  • 현대자동차주식회사 / 서울 서초구 양재동 ***
대리인 / 주소
  • 김국남 (KIM, KOOK NAM)
  • 서울 강남구 역삼*동 ***-** 신도빌딩 *층
심사청구여부 있음 (1997-12-09)
심사진행상태 등록결정(일반)
법적상태 소멸

초록

본 발명은 차량용 에어백 장치에 관한 것으로서, 차량 충돌시 전개된 에어백이 충분히 만개될 뿐만 아니라 충분한 쿠션을 갖도록 구성함으로써, 탑승자를 최상의 상태로 보호할 수 있으며, 에어백으로부터 배출되는 뜨거운 공기에 의하여 탑승자가 화상을 입게되는 것을 방지할 수 있도록 한 에어백 장치를 제공하는데 주된 목적이 있다.본 발명은 일측에 개방구(50a)가 형성되고, 내부 공간을 주 공간부(51)와 보조 공간부(53)부로 이분할 시키는 격판(52)이 내측에 설치되며, 상기 보조 공간부(53)의 하면에 공기 방출홀(53a)이 형성되는

대표청구항

일측에 개방구가 형성되고, 내부 공간을 상부의 주 공간부와 하부의 보조 공간부로 이분할 시키는 격판이 내측에 설치되며, 상기 보조 공간부의 하면에 외부와 연통된 공기 방출홀이 형성되는 에어백 하우징과;상기 에어백 하우징의 주 공간부에 설치되는 인플레이터와;상기 에어백 하우징의 개방구 단부를 따라 연결되며 상기 에어백 하우징 내부에 접힌 상태로 안치되는 에어백과;상기 공기 방출홀을 개폐시킬 수 있도록 공기 배출홀 일단부에 힌지로 결합되는 차단판과;상기 공기 배출홀을 폐쇄시킨 상태로 상기 차단판을 홀딩시키며, 전압 인가시 상기 차단판의

발명자의 다른 특허 :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