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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특허] 동기전동기의 회전자 코어 구조 원문보기

IPC분류정보
국가/구분 한국(KR)/공개특허
국제특허분류(IPC8판)
  • H02K-001/27
출원번호 10-1999-0001104 (1999-01-13)
공개번호 10-2000-0050935 (2000-08-05)
DOI http://doi.org/10.8080/1019990001104
발명자 / 주소
  • 안준호 / 서울특별시관악구봉천*동**-***
출원인 / 주소
  • 주식회사 엘지이아이 / 서울시영등포구여의도동**번지
대리인 / 주소
  • 이수웅 (LEE, Soo Woong)
  • 서울 관악구 남현동 ****-** 도원회관빌딩*층(특허법인로얄)
심사청구여부 있음 (1999-01-13)
심사진행상태 거절결정(일반)
법적상태 거절

초록

본 발명은 동기전동기(Synchronous motor)에 관한 것으로 마그네트를 매입형으로 가지는 회전자 코어를 성능저하 없이 변경하여 휨 발생을 억제시키고 이로부터 회전자 코어의 조립 불량을 줄이는 것이다.본 발명은 회전자 코어의 바깥을 따르는 구배면과 브리지를 만드는 구배면이 만나는 선단을 임의의 접선면으로 연장하여 이루어지고, 상기 접선면이 가지는 폭에 해당하는 임의의 강도보상영역을 브리지에서 공유하는 링크부와, 링크부가 만드는 강도보상영역에 자속장벽을 통해 편입되는 브리지로 이루어진다. 이에따라 회전자 코어의 변형을 줄여 조

대표청구항

마그네트 인서트홀의 바깥방향을 따라 구배면을 가지는 링크부가 있으며 이 링크부는 쌍방으로 이웃하는 다른 인서트홀과 접하면서 브리지를 만들어 전체적으로는 코어의 연결 구조를 만드는 동기전동기의 회전자 코어 구조에 있어서;상기 링크부는,회전자 코어의 바깥을 따르는 구배면과 브리지를 만드는 구배면이 만나는 선단을 임의의 접선면으로 연장하여 이루어지고,상기 접선면이 가지는 폭에 해당하는 임의의 강도보상영역을 브리지에서 공유하며,상기 브리지는,링크부가 만드는 강도보상영역에 자속장벽을 통해 편입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동기전동기의 회전자 코어

발명자의 다른 특허 :

이 특허를 인용한 특허 (1)

  1. [한국] 탄소섬유로 구성된 차축을 포함한 전동차용 직결구동방식 견인전동기 | 박현준, 김길동, 이한민, 이장무, 김보경, 백종현, 조용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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