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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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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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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공지능 감성 데이터베이스 구축 및 활용 방법 원문보기

IPC분류정보
국가/구분 한국(KR)/공개특허
국제특허분류(IPC8판)
  • G06F-017/30
출원번호 10-1999-0056011 (1999-12-08)
공개번호 10-2000-0017788 (2000-04-06)
DOI http://doi.org/10.8080/1019990056011
발명자 / 주소
  • 서성호 / 서울 서초구 반포*동 한신**차아파트 **동 ***호
출원인 / 주소
  • (주) 피에프아이엔 / 서울 강남구 청담*동 **-** 부원빌딩 *층
심사청구여부 있음 (1999-12-08)
심사진행상태 거절결정(일반)
법적상태 거절

초록

본 발명은 패션분야에서 소비자의 감성을 고려하여 반응하고, 분석 및 통계작업을 자동으로 수행하여 소비자 개개인의 성향에 맞는 상품 정보를 제공하고, 패션분야의 소비자 요구사항 및 유행 변화 정보를 도출하는 인공지능 감성패션 데이터베이스 구축 및 활용 방법에 관한 것으로, 더욱 상세하게는 나이별, 성별, 상황별, 날씨별, 지역별, 가격대별, 아이템별, 성향별, 느낌별 등과 이외의 상품 구매시 고려될 수 있는 모든 항목을 작성하고 그에 따라 한 상품의 항목별 특성을 구분 또는 분류하여 소비자가 상품 선택 및 구매 시 해당 상품의 각 항

대표청구항

상품을 판매, 전시, 및 홍보함에 있어서,소비자가 상품을 구매할 때 고려될 수 있는 모든 사항에 대해 분류 항목을 선정하는 분류 항목 선정 단계와;상기 각 분류 항목 간의 상호관계와 일반성 및 특수성 등의 패션 전문 정보 차원의 구조를 데이터베이스에 모델링하는 데이터베이스 모델링 단계와;판매할 상품을 각 분류항에 준하여 구분하고 수치를 측정하여 그 수치를 데이터베이스에 입력하는 상품 데이터 입력 단계와;입력된 각 상품의 수치에 따라 특정 상품군으로 분류하는 상품 분류 단계와; 데이터베이스에 소비자의 회원 정보를 작성하여 입력하는 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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