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공지능 감성 데이터베이스 구축 및 활용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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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C분류정보
국가/구분 |
한국(KR)/공개특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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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제특허분류(IPC8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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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원번호 |
10-1999-0056011
(1999-12-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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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개번호 |
10-2000-0017788
(2000-04-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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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OI |
http://doi.org/10.8080/10199900560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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발명자
/ 주소 |
- 서성호
/ 서울 서초구 반포*동 한신**차아파트 **동 ***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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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원인 / 주소 |
- (주) 피에프아이엔 / 서울 강남구 청담*동 **-** 부원빌딩 *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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심사청구여부 |
있음 (1999-12-08) |
심사진행상태 |
거절결정(일반) |
법적상태 |
거절 |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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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발명은 패션분야에서 소비자의 감성을 고려하여 반응하고, 분석 및 통계작업을 자동으로 수행하여 소비자 개개인의 성향에 맞는 상품 정보를 제공하고, 패션분야의 소비자 요구사항 및 유행 변화 정보를 도출하는 인공지능 감성패션 데이터베이스 구축 및 활용 방법에 관한 것으로, 더욱 상세하게는 나이별, 성별, 상황별, 날씨별, 지역별, 가격대별, 아이템별, 성향별, 느낌별 등과 이외의 상품 구매시 고려될 수 있는 모든 항목을 작성하고 그에 따라 한 상품의 항목별 특성을 구분 또는 분류하여 소비자가 상품 선택 및 구매 시 해당 상품의 각 항
본 발명은 패션분야에서 소비자의 감성을 고려하여 반응하고, 분석 및 통계작업을 자동으로 수행하여 소비자 개개인의 성향에 맞는 상품 정보를 제공하고, 패션분야의 소비자 요구사항 및 유행 변화 정보를 도출하는 인공지능 감성패션 데이터베이스 구축 및 활용 방법에 관한 것으로, 더욱 상세하게는 나이별, 성별, 상황별, 날씨별, 지역별, 가격대별, 아이템별, 성향별, 느낌별 등과 이외의 상품 구매시 고려될 수 있는 모든 항목을 작성하고 그에 따라 한 상품의 항목별 특성을 구분 또는 분류하여 소비자가 상품 선택 및 구매 시 해당 상품의 각 항목별 특성에 대한 수치를 입력받아 데이터베이스에 누적한 후, 각 상품과 그 상품의 각 분류항, 그리고 전체 분류항에 누적된 수치를 연산하여 소비자 개개인의 성향 분석 및 전체 시장에 대한 통계 자료를 자동 작성하여 이 자료를 통해 개인도 인지하지 못한 스스로의 성향을 파악하여 개인에게 맞춤 정보 서비스를 제공하고, 전체 소비자의 통계자료를 분석하여 상품의 기획, 생산 및 유통 단계에서 소비자 요구사항 분석 및 유행 정보를 제공하며, 각 항목간 표준화 계수를 도출해 데이터베이스가 자체적으로 시장의 흐름과 변화에 적응할 수 있는 인공지능 감성 데이터베이스 구축 및 활용방법에 관한 것으로서, 이를 위하여 본 발명은, 소비자가 상품을 구매할 때 고려될 수 있는 모든 사항에 대해 분류 항목을 선정하는 분류 항목 선정 단계(S1)와; 각 분류 항목 간의 상호관계와 일반성 및 특수성 등의 패션 전문 정보 차원의 구조를 데이터베이스에 모델링하는 데이터베이스 모델링 단계(S2)와; 판매할 상품을 각 분에 준하여 구분하고 수치를 측정하여 그 수치를 데이터베이스에 입력하는 상품 데이터 입력 단계(S3); 입력된 각 상품의 수치에 따라 특정 상품군으로 분류하는 상품 분류 단계(S4)와; 데이터베이스에 소비자의 회원 정보를 작성하여 입력하는 회원 접근 단계(S5)와; 소비자의 회원 정보와 기존 데이터베이스의 출력 자료에 따라 소비자의 성향에 맞는 상품을 제시하는 상품 제시 단계(S6)와; 소비자가 상품을 선택 또는 구매하는 소비자 요구 단계(S7)와; 선택 또는 판매된 상품의 항목별 수치를 데이터베이스의 개개인 소비자 항목과 전체 통계 항목에 누적하는 판매 집계 단계(S8)와; 누적된 정보를 바탕으로 회원 개인의 성향을 재분석하는 개인 성향 분석 단계(S9)와; 모든 회원 항목과 전체 통계 데이터베이스 항목을 바탕으로 소비자군별 구매 성향 및 판매 통계를 작성하는 통계 단계(S10)와; 분석된 자료를 바탕으로 각 항목별 상호 연관성을 수식화하는 표준화 계수 도출 단계(S11)와; 상위 자료들을 바탕으로 각 항목별 변화 추이 작성과 이를 이용한 다음 예상 유행 정보를 작성하는 유행 분석 단계(S12)와; 소비자의 상품 선택 및 구매 시점에서 위의 사항을 반복하는 준비 단계(S13)로 구성되어, 상거래에서 원활한 회원 관리와 맞춤 정보제공 서비스를 할 수 있도록 할 뿐 아니라 소비자 요구사항 및 시장 흐름에 부합하는 정보를 제시해 상품 기획, 생산 및 유통의 전과정에 있어 효율을 높일 수 있는 것이다.
대표청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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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품을 판매, 전시, 및 홍보함에 있어서,소비자가 상품을 구매할 때 고려될 수 있는 모든 사항에 대해 분류 항목을 선정하는 분류 항목 선정 단계와;상기 각 분류 항목 간의 상호관계와 일반성 및 특수성 등의 패션 전문 정보 차원의 구조를 데이터베이스에 모델링하는 데이터베이스 모델링 단계와;판매할 상품을 각 분류항에 준하여 구분하고 수치를 측정하여 그 수치를 데이터베이스에 입력하는 상품 데이터 입력 단계와;입력된 각 상품의 수치에 따라 특정 상품군으로 분류하는 상품 분류 단계와; 데이터베이스에 소비자의 회원 정보를 작성하여 입력하는 회
상품을 판매, 전시, 및 홍보함에 있어서,소비자가 상품을 구매할 때 고려될 수 있는 모든 사항에 대해 분류 항목을 선정하는 분류 항목 선정 단계와;상기 각 분류 항목 간의 상호관계와 일반성 및 특수성 등의 패션 전문 정보 차원의 구조를 데이터베이스에 모델링하는 데이터베이스 모델링 단계와;판매할 상품을 각 분류항에 준하여 구분하고 수치를 측정하여 그 수치를 데이터베이스에 입력하는 상품 데이터 입력 단계와;입력된 각 상품의 수치에 따라 특정 상품군으로 분류하는 상품 분류 단계와; 데이터베이스에 소비자의 회원 정보를 작성하여 입력하는 회원 접근 단계와;소비자의 회원 정보와 기존 데이터베이스의 출력 자료에 따라 소비자의 성향에 맞는 상품을 제시하는 상품 제시 단계와;소비자가 상품을 선택 또는 구매하는 소비자 요구 단계와;선택 또는 판매된 상품의 항목별 수치를 데이터베이스의 개개인 소비자 항목과 전체 통계 항목에 누적하는 판매 집계 단계와;누적된 정보를 바탕으로 회원 개인의 성향을 재분석하는 개인 성향 분석 단계와;모든 회원 항목과 전체 통계 데이터베이스 항목을 바탕으로 소비자군별 구매성향 및 판매 통계를 작성하는 통계 단계와;분석된 자료를 바탕으로 각 항목별 상호 연관성을 수식화하는 표준화 계수 도출 단계와;상위 자료들을 바탕으로 각 항목별 변화 추이 작성과 이를 이용한 다음 예상 유행 정보를 작성하는 유행 분석 단계와; 소비자의 상품 선택 및 구매 시점에서 위의 사항을 반복하는 준비 단계로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인공지능 감성패션 데이터베이스 구축 및 활용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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