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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특허] 회전 금지, 유-턴, 피-턴을 고려한 다익스트라 알고리즘또는 플로이드-워셜 알고리즘을 이용한 최단경로 산출방법 원문보기

IPC분류정보
국가/구분 한국(KR)/등록특허
국제특허분류(IPC9판)
  • G06F-019/00
출원번호 10-2000-0075334 (2000-12-11)
공개번호 10-2002-0045916 (2002-06-20)
등록번호 10-0653036-0000 (2006-11-24)
DOI http://doi.org/10.8080/1020000075334
발명자 / 주소
  • 김홍수 / 경기도성남시분당구분당동***-*
  • 이종현 / 경기도성남시분당구수내동서안아파트***-****
  • 정윤석 / 서울특별시송파구가락동**-*금호아파트***-****
출원인 / 주소
  • 주식회사 케이티 / 경기 성남시 분당구 정자동 ***
대리인 / 주소
  • 특허법인 신성 (Shinsung Patent Firm)
  • 서울 송파구 가락동**-*번지 **타워 ***호
심사청구여부 있음 (2005-12-05)
심사진행상태 등록결정(일반)
법적상태 소멸

초록

1. 청구범위에 기재된 발명이 속한 기술분야본 발명은 회전 금지, 유-턴, 피-턴을 고려한 다익스트라 알고리즘 또는 플로이드-워셜 알고리즘을 이용한 최단경로 산출방법.2. 발명이 해결하려고 하는 기술적 과제본 발명은, 회전 금지, 유-턴, 피-턴을 고려한 다익스트라 알고리즘 또는 플로이드-워셜 알고리즘을 이용하여 교통망에서 최단경로를 산출하기 위한 최단경로 산출방법과 상기 방법을 실현시키기 위한 프로그램을 기록한 컴퓨터로 읽을 수 있는 기록매체를 제공하고자 함.3. 발명의 해결방법의 요지본 발명은, 최단경로 산출 시스템에 적용되는

대표청구항

최단경로 산출 시스템에 적용되는 회전 금지, 유-턴, 피-턴을 고려한 다익스트라 알고리즘을 이용한 최단경로 산출 방법에 있어서,출발지와 목적지를 선택한 후, 회전 금지, 유-턴이나 피-턴을 하는 경우에 대비하여 교통정보에 근거한 가상 호값을 할당하는 제 1 단계;모든 출발노드에서 임의의 노드까지 임시 레이블된 노드의 총운행시간 중에서 최단 운행시간을 선택하여 영구 레이블을 부여하는 제 2 단계; 및도착지 노드에서 시작하여 영구노드를 추적하여 최단경로를 결정하는 제 3 단계를 포함하는 최단경로 산출 방법.제 1 항에 있어서,상기 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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