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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국가/구분 | 한국(KR)/공개특허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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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제특허분류(IPC8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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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원번호 | 10-2000-0077190 (2000-12-15) |
공개번호 | 10-2002-0046845 (2002-06-21) |
DOI | http://doi.org/10.8080/1020000077190 |
발명자 / 주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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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원인 / 주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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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리인 / 주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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심사청구여부 | 있음 (2000-12-15) |
심사진행상태 | 거절결정(일반) |
법적상태 | 거절 |
본 발명은 자동차의 가솔린 엔진용 드라이브 플레이트(drive plate)의 열처리방법에 관한 것으로서, 드라이브 플레이트의 오스템퍼링(austempering)공정 후 지그템퍼링(jigtempering)공정을 약 3~7분정도로 짧게 단축함과 동시에 450℃으로 높여 취성이 큰 탄화물의 석출을 억제하고 로어 베이나이트(lower bainite) 대신 어퍼 베이나이트(upper bainite)를 형성함으로써 고내구성의 미세조직을 얻을 수 있도록 하며, 또한 후처리공정을 숏 피닝(shot peening)공정으로 함으로써 높은 압축잔류응
오스템퍼링 공정과 지그템퍼링 공정 및 후처리공정으로 구성된 드라이브 플레이트의 열처리방법에 있어서, 상기 지그템퍼링 공정은 상기 오스템퍼링 공정을 통과한 드라이브 플레이트를 열처리하여 3~7분동안 450℃±10℃상태를 유지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엔진 드라이브 플레이트의 열처리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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