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PC분류정보
국가/구분 |
한국(KR)/등록특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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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제특허분류(IPC9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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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원번호 |
10-2000-7005320
(2000-05-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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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개번호 |
10-2001-0032133
(2001-04-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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등록번호 |
10-0362775-0000
(2002-11-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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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제출원번호 |
PCT/KR1998/000366
(1998-11-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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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제공개번호 |
WO1999026211
(1999-05-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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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역문제출일자 |
2000-05-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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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OI |
http://doi.org/10.8080/10200070053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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발명자
/ 주소 |
- 이장휘
/ 서울특별시 송파구 문정동 *** 훼미리아파트 ***동 ***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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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원인 / 주소 |
- 이장휘 / 서울특별시 송파구 문정동 *** 훼미리아파트 ***동 ***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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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리인 / 주소 |
-
특허법인 원전
(Wonjon Patent Fir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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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 강남구 역삼*동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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심사청구여부 |
있음 (2000-05-16) |
심사진행상태 |
등록결정(일반) |
법적상태 |
소멸 |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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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발명은 신호를 받지 않거나 신호를 받는 회수를 줄여서 차량의 흐름을 원활하게 하는 동시에 교차로의 면적을 줄일 수 있는 교차로 시스템을 목적으로 한다.이를 위하여, 좌우회전을 위한 분기부가 설치되며, 좌우회전된 차량이 모이는 수렴부를 포함하는 서로 교차하는 제1 및 제2, 2개의 주도로로 구성되는 제1의 교차로 시스템과, 교차로 중심부에 상부와 하부 순환로를 가지며, 순환로의 외주에 반주도로와 진출로가 연결되는 제2의 교차로 시스템 및 교차로의 중심 상부와 하부에 각각 좌우회전을 위한 판형도로가 설치되며, 판형도로의 가장자리에
본 발명은 신호를 받지 않거나 신호를 받는 회수를 줄여서 차량의 흐름을 원활하게 하는 동시에 교차로의 면적을 줄일 수 있는 교차로 시스템을 목적으로 한다.이를 위하여, 좌우회전을 위한 분기부가 설치되며, 좌우회전된 차량이 모이는 수렴부를 포함하는 서로 교차하는 제1 및 제2, 2개의 주도로로 구성되는 제1의 교차로 시스템과, 교차로 중심부에 상부와 하부 순환로를 가지며, 순환로의 외주에 반주도로와 진출로가 연결되는 제2의 교차로 시스템 및 교차로의 중심 상부와 하부에 각각 좌우회전을 위한 판형도로가 설치되며, 판형도로의 가장자리에 반주도로와 진출로가 설치되며, 상하 판형도로 또는 각각의 진입편도에 각 방향으로부터 진입하는 차량을 위한 신호등이 설치되는 제3의 교차로 시스템을 제공한다.
대표청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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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로 교차하는 제1 및 제2, 2개의 주도로를 포함하며, 상기 주도로를 구성하는 각 편도에 있어서 교차로로 진입하는 부위에는 좌우회전을 위한 분기부가 설치되며, 상기 편도의 교차로로부터 벗어나는 부분에는 다른 편도들로부터 좌우회전된 차량이 모이는 수렴부가 설치되며, 각각의 분기부에는 왼쪽으로 분기되는 진출로와 오른쪽으로 분기되는 진출로가 설치되며, 하나의 주도로를 구성하는 2개의 편도는 분기부 부근과 수렴부 부근에서 어느 한 편도는 상부도로, 다른 편도는 하부도로로 이루어지며, 각각의 편도는 또한 수렴부에서 상부도로이면 분기부에서
서로 교차하는 제1 및 제2, 2개의 주도로를 포함하며, 상기 주도로를 구성하는 각 편도에 있어서 교차로로 진입하는 부위에는 좌우회전을 위한 분기부가 설치되며, 상기 편도의 교차로로부터 벗어나는 부분에는 다른 편도들로부터 좌우회전된 차량이 모이는 수렴부가 설치되며, 각각의 분기부에는 왼쪽으로 분기되는 진출로와 오른쪽으로 분기되는 진출로가 설치되며, 하나의 주도로를 구성하는 2개의 편도는 분기부 부근과 수렴부 부근에서 어느 한 편도는 상부도로, 다른 편도는 하부도로로 이루어지며, 각각의 편도는 또한 수렴부에서 상부도로이면 분기부에서 하부도로이고 수렴부에서 하부도로이면 분기부에서 상부도로인 관계에 있는 동시에 수렴부와 분기부 사이 교차로의 중심부에서는 경사로를 가지며, 상기 제1 및 제2 주도로는 교차로의 정중앙에서 제1주도로가 상부도로이면 제2주도로는 하부도로이며 반대로 제1주도로가 하부도로이면 제2주도로가 상부도로가 되는 관계가 있으며, 상기 진출로는 그들이 분기되어 나온 편도와 수직으로 교차하는 주도로 중 자신과 진행방향이 같은 편도의 수렴부에 연결되도록 구성되는 교차로 시스템.제1항에 있어서, 상기 진출로가 교차로의 중심을 향하여 볼록한 원호모양으로 되어 있는 교차로 시스템.제1항 또는 제2항에 있어서, 상부도로의 진출로와 하부도로의 진출로의 원호부분이 위에서 볼 때 겹치도록 되어 있는 교차로 시스템.제1항 내지 제3항 중 어느 한 항에 있어서, 각 편도의 한쪽 진출로가 다른쪽 진출로보다 먼저 분기되거나 먼저 수렴하는 교차로 시스템.제1항 내지 제4항 중 어느 한 항에 있어서, 각각의 진출로가 경사를 가지며, 같은 상부도로 내 및 같은 하부도로 내에서도 어느 2방위의 높이가 다른 두 방위의 높이보다 높게 되어 있는 교차로 시스템.제1항 내지 제5항 중 어느 한 항에 있어서, 각 주도로를 구성하는 편도가 분기부 또는 수렴부 부근에서 폭방향으로 휘어져 평면상으로 볼 때 서로 포개지도록 구성되는 교차로 시스템.제1항 내지 제6항 중 어느 한 항에 있어서, 상기 진출로는 경사를 가지며, 또한 하부도로에서 분기되면 상부도로를 이루는 편도로 수렴되며, 반대로 상부도로에서 분기되면 하부도로를 이루는 편도로 수렴되는 교차로 시스템.교차로의 중심을 통과하는 제1주도로와, 상기 제1주도로와 다른 방향으로부터 교차로까지만 이어지는 제2주도로를 포함하며, 상기 제1주도로 구성하는 편도는 각각 교차로에 진입하는 부분에는 분기부, 교차로를 벗어나는 부분에는 수렴부를 가지며, 상기 분기부에는 제2주도로의 수렴부로 이어지는 진출로가 연결되고, 상기 수렴부에는 제2주도로에서 분기된 진출로가 연결되며, 상기 제2주도로를 구성하는 각 편도도 교차로 중심부에서 수렴부와 분기부를 가지며, 상기 제1주도로 및 제2주도로의 편도들은 분기부 부근 및 수렴부 부근에서 어느 한 편도가 상부도로이면 다른 편도는 하부도로인 관계를 이루며, 상기 제1주도로의 각 편도는 수렴부에서 상부도로이면 분기부에서 하부도로, 수렴부에서 하부도로이면 분기부에서 상부도로인 관계가 되도록 구성되는 삼거리 시스템.상부와 하부 2개의 링모양 순환로를 포함하며, 상기 상하부 순환로의 외주에는 각각 임의의 2방향에 각각 2개의 반주도로가, 다른 2방향에는 진출로가 연결되며, 상부 순환로의 반주도로와 하부 순환로의 반주도로, 상부 순환로의 진출로와 하부 순환로의 진출로는 평면상 서로 다른 방향을 가지며, 하나의 반주도로를 구성하는 2개의편도 중 하나 이상이나 진출로가 경사부를 가지며, 상기 진출로는 상부 또는 하부 반주도로의 편도 중 자신과 진행방향이 동일한 어느 하나의 편도에 결합되도록 구성되는 교차로 시스템.제9항에 있어서, 하나의 반주도로를 이루는 편도들이 교차로 외곽에서 상부도로와 하부도로로 나뉘어져 있으며, 상기 편도들 중 하나는 경사를 가지고 한쪽 끝은 상부도로, 다른쪽 끝은 하부도로를 이룸과 동시에, 동일 진행방향의 진출로에 연결되는 교차로 시스템.제9항 또는 제10항에 있어서, 하부 도로의 일부가 지표면에 대하여 일정깊이 아래로 내려가도록 구성되는 교차로 시스템.상부와 하부 2개의 링모양 순환로를 포함하며, 상기 상하부 순환로 중 어느 하나의 외주에는 임의의 3방향에 각각 2개의 반주도로와 하나의 진출로가, 다른 순환로의 외주에는 임의의 3방향에 하나의 반주도로와 2개의 진출로가 연결되며, 상부 순환로의 반주도로와 하부 순환로의 반주도로, 상부 순환로의 진출로와 하부 순환로의 진출로는 평면상 서로 다른 방향을 가지며, 하나의 반주도로를 구성하는 2개의 편도 중 하나 이상이나 진출로가 경사부를 가지며, 상기 진출로는 상부 또는 하부 반주도로의 편도 중 자신과 진행방향이 동일한 어느 하나의 편도에 결합되도록 구성되는 삼거리 시스템.교차로 중심의 상부와 하부에 각각 좌우회전을 위한 판형도로가 구비되며, 상기 상하 판형도로의 가장자리에는 각각 2 방향으로 연결되는 반주도로와, 다른 2 방향으로 진출로가 연결되며, 상부 판형도로의 반주도로와 하부 판형도로의 반주도로, 상부 판형도로의 진출로와 하부 판형도로의 진출로는 평면상 서로 다른 방향을 가지며, 반주도로를 구성하는 2개의 편도의 하나 이상이나 진출로가 경사부를 가지며, 상기 진출로는 상부 또는 하부 반주도로의 편도 중 자신과 진행방향이 동일한 어느 하나의 편도에 결합되며, 상기 상하 판형도로 또는 각각의 진입편도에는 각 방향으로부터의 진입하는 차량을 위한 신호등이 설치되는 교차로 시스템.제13항에 있어서, 하나의 반주도로를 이루는 편도들이 교차로 외곽에서 상부 도로와 하부도로로 나뉘어져 있으며, 상기 편도들 중 하나는 경사를 가지고 한쪽 끝은 상부도로를, 다른쪽 끝은 하부도로를 이룸과 동시에, 동일 진행방향의 진출로에 연결되는 교차로 시스템.제13항 또는 제14항에 있어서, 하부 도로의 일부가 지표면에 대하여 일정깊이 아래로 내려가도록 구성되는 교차로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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