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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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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정보에 의한 타겟마케팅을 효과적으로 실행하기 위한마이크로 타겟시스템 원문보기

IPC분류정보
국가/구분 한국(KR)/공개특허
국제특허분류(IPC8판)
  • G06Q-010/00E0
출원번호 10-2001-0013838 (2001-03-16)
공개번호 10-2001-0103058 (2001-11-23)
DOI http://doi.org/10.8080/1020010013838
발명자 / 주소
  • 민제홍 / 서울중구충무로*가**대원빌딩**층
출원인 / 주소
  • 주식회사 인포네트 /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서현동 ***-* 대현빌딩 ***호
심사청구여부 있음 (2001-03-16)
심사진행상태 거절결정(일반)
법적상태 거절

초록

본 발명은 고객정보에 의한 타겟마케팅(Target Marketing)을 효과적으로 실행하기 위한 세계적으로 검증된 가장 능률적인 라이프스타일(LifeStyle) 군집시스템(Clustering System)에 관한 것으로 기업의 타겟마켓(Target Market)과 그 시장성을 손쉽게 가늠하고 식별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이를 위하여 전수조사인 인구·주택 총조사 데이터를 기반으로 조사단위 유닛(예- 전국 3500여개의 행정동, 60가구 단위등)을 인구통계학적 특성 및 라이프스타일에 따라 25 ∼ 50여개의 유사한 인구·사회·경제소비 행

대표청구항

인구·주택 총조사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소지역 단위(예- 전국 3500여개의 행정동, 60가구 통계조사 유닛 단위등)의 인구통계, 주택, 경제학적 특성을 고차원적 통계처리 기법에 의하여 25 ∼ 50여개의 유사한 인구·사회·경제소비 행태를 가진 위의 언급한 소지역 단위로 구성된 군집으로 분류하는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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