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국가/구분 | 한국(KR)/공개특허 |
---|---|
국제특허분류(IPC8판) |
|
출원번호 | 10-2001-0013838 (2001-03-16) |
공개번호 | 10-2001-0103058 (2001-11-23) |
DOI | http://doi.org/10.8080/1020010013838 |
발명자 / 주소 |
|
출원인 / 주소 |
|
심사청구여부 | 있음 (2001-03-16) |
심사진행상태 | 거절결정(일반) |
법적상태 | 거절 |
본 발명은 고객정보에 의한 타겟마케팅(Target Marketing)을 효과적으로 실행하기 위한 세계적으로 검증된 가장 능률적인 라이프스타일(LifeStyle) 군집시스템(Clustering System)에 관한 것으로 기업의 타겟마켓(Target Market)과 그 시장성을 손쉽게 가늠하고 식별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이를 위하여 전수조사인 인구·주택 총조사 데이터를 기반으로 조사단위 유닛(예- 전국 3500여개의 행정동, 60가구 단위등)을 인구통계학적 특성 및 라이프스타일에 따라 25 ∼ 50여개의 유사한 인구·사회·경제소비 행
인구·주택 총조사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소지역 단위(예- 전국 3500여개의 행정동, 60가구 통계조사 유닛 단위등)의 인구통계, 주택, 경제학적 특성을 고차원적 통계처리 기법에 의하여 25 ∼ 50여개의 유사한 인구·사회·경제소비 행태를 가진 위의 언급한 소지역 단위로 구성된 군집으로 분류하는 방법.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