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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특허] 틸팅 패드가 형성된 스러스트 베어링
Thrust bearing having tilting pa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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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C분류정보
국가/구분 한국(KR)/등록특허
국제특허분류(IPC8판)
  • F16C-009/02
출원번호 10-2002-0017740 (2002-04-01)
공개번호 10-2003-0079003 (2003-10-10)
등록번호 10-0482876-0000 (2005-04-04)
DOI http://doi.org/10.8080/1020020017740
발명자 / 주소
  • 조명래 / 서울특별시관악구봉천*동관악현대아파트***동****호
  • 유승혁 / 경기도화성시장덕동***-*
출원인 / 주소
  • 현대자동차주식회사 / 서울 서초구 양재동 ***
대리인 / 주소
  • 이승초; 김석윤 (LEE, Seung Cho)
  • 서울 강남구 역삼*동 ***-** 화인빌딩 ***호; 서울 강남구 역삼*동 ***-** 화인빌딩 ***호
심사청구여부 있음 (2002-04-01)
심사진행상태 등록결정(일반)
법적상태 소멸

초록

본 발명은 엔진에 장착되는 크랭크 샤프트의 축방향 하중을 지지하는 스러스트 베어링의 내측면에 틸팅 패드가 형성된 스러스트 베어링에 관한 것으로,크랭크 샤프트의 저널부에 장착되어 크랭크 샤프트의 회전을 지지하는 스러스트 베어링에 있어서,반원형상으로 형성되는 베어링 본체의 도중에 축방향으로 관통되는 공간이 등간격으로 다수 형성되고, 상기 각각의 공간에는 틸팅패드가 핀에 의해 축결합되어, 상기 틸팅패드의 위치가 크랭크 샤프트의 축방향으로 작용하는 하중의 크기에 따라 가변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

대표청구항

크랭크 샤프트의 저널부에 장착되어 크랭크 샤프트의 회전을 지지하는 스러스트 베어링에 있어서,반원형상으로 형성되는 베어링 본체(21)의 도중에 축방향으로 관통되는 공간(22)이 등간격으로 다수 형성되고, 상기 각각의 공간(22)에는 틸팅패드(30)가 핀(40)에 의해 축결합되어, 상기 틸팅패드(30)의 위치가 크랭크 샤프트의 축방향으로 작용하는 하중의 크기에 따라 가변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틸팅패드가 형성된 스러스트 베어링.

발명자의 다른 특허 :

이 특허에 인용된 특허 (1)

  1. [일본] TILTING PAD THRUST BEARING | MOROHOSHI AKIZ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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