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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국가/구분 | 한국(KR)/공개특허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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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제특허분류(IPC9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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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원번호 | 10-2002-0020740 (2002-04-16) |
공개번호 | 10-2003-0082156 (2003-10-22) |
DOI | http://doi.org/10.8080/1020020020740 |
발명자 / 주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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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원인 / 주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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심사진행상태 | 취하(심사미청구) |
법적상태 | 취하 |
본 발명은 밧데리를 동력원으로 좌우 두 바퀴만으로 앞 뒤 균형을 잡고 달리는 이륜 전기자동차에 관한 것으로 기존의 1인용 이동 기구는 모두 바퀴가 앞뒤에 장착된 구조로 설계 발전되어 왔으나 본 발명은 발상을 전환하여 좌우로 바퀴를 장착하여 균형을 유지하며 자유롭게 이동하는 1인용 이동 기구 구성을 목적으로 오뚝이의 원리로 본체의 하부 바퀴 축에 구조물의 무게중심을 집중할 수 있도록 구조 설계하고 또한 속도의 변화 등 중심 이동시, 균형을 유지할 수 있는,모터에 의해 자유롭게 이동하는 균형 추를 하부에 장착하여 앞 뒤 이동함으로서 새
본체의 두 바퀴 축(12) 하부에, 무게중심을 고려한 부품의 배치 형태 및 균형 추(1), 균형 센서 틀(9a,9b), 바퀴 회전센서를 이용한 속도변환 시 균형을 유지하는 평행한 두 바퀴 구조의 전기자전거 및 프로그램브레이크용 보조기어(46)를 바퀴 축 기어(45)에 연결하여 브레이크 작동 시 본체의 앞이 뒤쪽으로 들려 관성력을 상쇄시키는 역회전 브레이크 장치와 두 바퀴에 별도로 부착하여 안락한 운행을 위한 완충기 스프링(54)의 장착 구조자동클러치를 이용한 간이형 자동변속기어 형태로 바퀴별 독립적으로 구동하는 동력 전달장치 및 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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