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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국가/구분 | 한국(KR)/등록특허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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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제특허분류(IPC8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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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원번호 | 10-2002-0062326 (2002-10-14) |
공개번호 | 10-2004-0035957 (2004-04-30) |
등록번호 | 10-0444873-0000 (2004-08-09) |
DOI | http://doi.org/10.8080/1020020062326 |
발명자 / 주소 | |
출원인 / 주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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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리인 / 주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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심사청구여부 | 있음 (2002-10-14) |
심사진행상태 | 등록결정(일반) |
법적상태 | 소멸 |
본 발명은 차량의 내접기어 오일펌프에 관한 것이다.이같은 본 발명은, 오일펌프의 입구에 위치하는 소용돌이실(VOLUTE)에는 경사부(SLOPE)를 두고 오일출구(OIL OUT)의 압력셀(PRESSURE CELL)에는 단차부를 두도록 하므로서, 급격한 단면적 변화로 인한 급격한 압력변화를 최대한 억제시키면서 저중속 영역에서 생기는 충격소음을 저감시켜 차량실내의 소음 개선을 도모함은 물론, 차량의 소음 커버에 대한 경량화를 통해 그 장착에 따른 원가절감을 이루면서 고객 불만을 해소할수 있도록 하는 내접기어 오일펌프의 충격소음 개선구조를
오일펌프의 입출구에 소용돌이실을 형성하고, 상기 오일펌프의 로터가 오일을 이동시키는 구간에 압력셀이 형성된 통상의 내접기어 오일펌프에 있어서,상기 오일펌프의 입구에 위치하는 소용돌이실에는 압력셀의 오일부피가 완만하게 변화하도록 경사부를 형성하고,상기 오일펌프의 출구에 위치하는 압력셀에는 압력셀의 오일부피가 완만하게 변화되면서 급격한 단면적 변화로 인해 저중속영역에서의 충격소음 발생을 방지하도록 단차부를 형성함을 특징으로 하는 내접기어 오일펌프의 충격소음 개선구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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