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유아 창의성 프로그램을 이용한 학습방법과 그 유아 창의성 학습 프로그램이 저장된 기록매체{Learning Method using Children's Creativity Program and record Media which record thereof} 원문보기

IPC분류정보
국가/구분 한국(KR)/등록특허
국제특허분류(IPC9판)
  • G06Q-050/00E0
출원번호 10-2002-0064688 (2002-10-22)
공개번호 10-2002-0086422 (2002-11-18)
등록번호 10-0412285-0000 (2003-12-11)
DOI http://doi.org/10.8080/1020020064688
발명자 / 주소
  • 송규운 / 대구광역시북구복현*동서한타운***동****호
  • 황동주 / 대구광역시동구신암*동***번지보성아파트*동***호
  • 윤정진 / 대구광역시북구산격*동대우아파트***동****호
출원인 / 주소
  • 학교법인 영진교육재단 / 대구광역시 북구 복현동 ***번지
대리인 / 주소
  • 백홍기 (BAEK, Hong Kee)
  • 대구 중구 남산*동 ***번지
심사청구여부 있음 (2002-10-22)
심사진행상태 등록결정(심사전치후)
법적상태 소멸

초록

본 발명은 인터넷 기반의 유아(영아, 유치원생, 저학년 초등학생 포함) 창의성 프로그램을 이용한 학습방법과 그 시스템 및 그 유아 창의성 학습 프로그램이 수록 저장된 기록매체에 관한 것으로, 학습자(학생)의 창의성 학습 정도를 세분화 된 창의성 수준에 정확히 측정하여 창의성 요인 분석 내용, 새로운 창의성 프로그램, 창의성 프로그램 확장 활동, 평가분석표 등을 자동 추출하여 학습자 또는 학습자와 교수(교사 및 학습 보조자를 포함한다.)에게 제공하여 수준별 다양한 영역의 창의성 학습을 할 수 있도록 한 것이다.그리고, 학습자 또는 학

대표청구항

인터넷 기반의 학습방법으로서;학습자가 클라이언트 시스템으로 유아 창의성 학습 사이트에 접속 로그 인 한 다음 연령별/영역별 유아 창의성 프로그램을 선택 요청하는 단계와; 요청에 의해 학습자가 선택한 영역의 유아 창의성 프로그램을 클라이언트 시스템으로 제공하여 선택한 연령별/영역별 창의성 학습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단계와;학습자가 상기 유아 창의성 학습 사이트로부터 제공되는 연령별/영역별 유아 창의성 프로그램을 학습함에 따라 발생되는 창의성 프로그램 산출물을 프로그램 수순에 의해 유아 창의성 학습 사이트로 전송하고, 유아 창의성 학습

이 특허에 인용된 특허 (2)

  1. [한국] 통신망을 이용한 영재 교육 시스템 및 방법 | 송화섭
  2. [한국] 인터넷 망을 이용한 원격 영재교육시스템 및 방법 | 박인호, 이수영

이 특허를 인용한 특허 (10)

  1. [한국] 온라인 창의학습 관리 서버 | 정제근
  2. [한국] 스토리텔링 및 터치 기반 수학 학습 장치 및 방법 | 민동규, 노성래, 강제석
  3. [한국] 유아용 두뇌개발 학습 시스템 | 윤성식
  4. [한국] 수직 통합형 모바일 컴퓨터 시스템 | 도링, 더그, 헨드리, 데이비드, 번들리, 마이클
  5. [한국] 유아부모용 놀이학습 콘텐츠 서비스 시스템 및 그 제공 방법 | 오태석, 홍상의
  6. [한국] 창의성 인지 요소 학습 모델 제공 장치 및 방법 | 신종호, 김용세, 이상원
  7. [한국] 자기주도형 코칭수학 4단계 발문학습법 및 그 시스템 | 임현우, 임시우, 임유한, 김종섭
  8. [한국] 사고력 문제 제공 방법과 컴퓨터로 읽을 수 있는 기록매체 및 사고력 문제 제공 서버 | 한정식
  9. [한국] 수직 통합형 모바일 컴퓨터 시스템 | 도링, 더그, 헨드리, 데이비드, 번들리, 마이클
  10. [한국] 발달검사기반 놀이방법 추천 시스템 및 방법 | 김민준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