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국가/구분 | 한국(KR)/등록특허 |
---|---|
국제특허분류(IPC8판) |
|
출원번호 | 10-2002-0081654 (2002-12-20) |
공개번호 | 10-2004-0055067 (2004-06-26) |
등록번호 | 10-0514847-0000 (2005-09-07) |
DOI | http://doi.org/10.8080/1020020081654 |
발명자 / 주소 |
|
출원인 / 주소 |
|
대리인 / 주소 |
|
심사청구여부 | 있음 (2002-12-20) |
심사진행상태 | 등록결정(일반) |
법적상태 | 소멸 |
본 발명은 자동차의 프로펠러샤프트 센터베어링 마운팅구조에 관한 것으로, 상/하부와셔(21,21')와, 상/하부부시(22,22'), 인너파이프(23)가 모두 일체로 제작되고, 센터베어링 브라켓트(6)의 구멍(6A)이 외측으로 개방되어, 이 구멍(6A)에 상기 일체형 부시(20)가 삽입되고, 이 일체형 부시(20)의 하방으로 보울트(7)가 삽입되어 차체에 장착되는 구조로 이루어진다. 따라서, 조립라인에서 취급해야 하는 부품의 수가 줄어듦으로써 조립이 간편하게 이루어지는 효과가 있게
상/하부와셔(21,21``)와 이 상/하부와셔(21,21``)의 사이에 위치되는 상/하부부시(22,22``) 및 이 상/하부부시(22,22``)의 중앙에 삽입되는 인너파이프(23)가 일체로 가류성형되고, 센터베어링 브라켓트(6)의 양단부에 형성된 구멍(6a)이 외측으로 개방되어 이 구멍(6a)에 상기 일체형 부시(20)가 삽입되어 고정되며, 이 일체형 부시(20)의 하방으로 보울트(7)가 삽입되어 차체(8)의 웰드너트(12)에 체결되는 구조로 이루어지는 자동차의 프로펠러샤프트 센터베어링 마운팅구조.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