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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합인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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콜센터 시스템에서의 상담원 성과 평가 방법 원문보기

IPC분류정보
국가/구분 한국(KR)/공개특허
국제특허분류(IPC8판)
  • G06Q-099/00
출원번호 10-2003-0076680 (2003-10-31)
공개번호 10-2005-0041485 (2005-05-04)
DOI http://doi.org/10.8080/1020030076680
발명자 / 주소
  • 조영광 / 서울특별시마포구도화동현대아파트***동***호
출원인 / 주소
  • 주식회사 엠피씨 / 서울 송파구 방이*동 ***번지 신성빌딩
대리인 / 주소
  • 김삼수 (Kim, Sam Soo)
  • 서울 강남구 대치동 ****-* 보성빌딩 *층(이룸국제특허법률사무소)
심사청구여부 있음 (2003-10-31)
심사진행상태 거절결정(일반)
법적상태 거절

초록

콜센터 시스템에서 상담원의 전화 응대와 관련된 데이터를 수집하여 이로부터 상담원을 평가할 수 있는 정보를 추출하는 방법이 제공된다. 본 발명의 방법은 상담원의 상담통화가 이루어질 때마다 상담통화와 관련된 데이터를 각 상담원과 관련지어 저장하는 상담통화 데이터 수집단계와, 각 상담원에 관련된 상기 상담통화와 관련된 데이터로부터 소정의 평가기준에 따라 각 상담원의 업무성과를 평가하는 성과평가점수 계산단계와, 계산된 각 상담원별 업무성과를 출력하는 성과평가결과 표시단계를 구비한다. 이때, 소정의 평가기준은 콜센터 관리자가 상담원의 평가기

대표청구항

상담원의 상담통화가 이루어질 때마다 상담통화와 관련된 데이터를 각 상담원과 관련지어 저장하는 상담통화 데이터 수집단계와, 각 상담원에 관련된 상기 상담통화와 관련된 데이터로부터 소정의 평가기준에 따라 각 상담원의 업무성과를 평가하는 성과평가점수 계산단계와, 계산된 각 상담원별 업무성과를 출력하는 성과평가결과 표시단계 를 구비하는 콜센터 시스템에서의 상담원 성과 평가 방법.

발명자의 다른 특허 :

이 특허를 인용한 특허 (5)

  1. [한국] 상담원 지원 방법 및 그 연산 장치 | 이정훈, 김혜진, 김초롱, 임미선, 조유정, 김은솔, 손소연, 배상귀, 강한나
  2. [한국] 온라인 상담 서비스 제공 시스템 및 온라인 상담 서비스 제공 방법 | 현철우
  3. [한국] 상담 내용을 기반으로 한 상담사 업무강도 측정 시스템 및 방법 | 김병정, 서영교, 임재용, 이영수
  4. [한국] 메신저를 이용하여 아웃바운드 호의 신호를 관리하는 장치, 시스템 및 방법 | 정영진, 주기영
  5. [한국] 음성 감성 지수를 이용한 호 및 화자의 평가 장치 및 방법 | 최성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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