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PC분류정보
국가/구분 |
한국(KR)/등록특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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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제특허분류(IPC9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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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원번호 |
10-2004-0022665
(2004-04-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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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개번호 |
10-2005-0097585
(2005-10-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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등록번호 |
10-0584794-0000
(2006-05-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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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OI |
http://doi.org/10.8080/102004002266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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발명자
/ 주소 |
- 안학현
/ 경기 용인시 수지구 동천동 ***-* 동문그린아파트 ***-***
- 송철영
/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동 무지개마을 청구아파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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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원인 / 주소 |
- 안학현 / 경기 용인시 수지구 동천동 ***-* 동문그린아파트 ***-***
- 송철영 /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동 무지개마을 청구아파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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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리인 / 주소 |
-
김성규
(Kim, Sung Gyu)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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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 강남구 역삼동 ***-* 장안빌딩 *층(지성국제특허법률사무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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심사청구여부 |
있음 (2004-04-01) |
심사진행상태 |
등록결정(일반) |
법적상태 |
소멸 |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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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발명은 유색골재를 이용한 칼라 아스팔트 도로포장방법에 관한 것으로, 더욱 상세하게는 도로의 기능에 적합한 아스팔트 혼합물을 제조하여 시공하되, 상기 아스팔트 혼합물 제조시 또는 시공시에 유색골재를 사용하여 아스팔트 도로 포장의 칼라화를 실현하는 것이며, 결합재로서 검은색의 일반 도로포장용 아스팔트 또는 수지계 탈색 바인더 어느 것을 사용 하더라도 유색골재에 의한 다양한 칼라 아스팔트 포장이 가능할 뿐만 아니라, 탈색 등에 의해 칼라 도로의 기능이 상실되지 않도록 하는 것으로, 유색골재가 혼합된 혼합골재 또는 일반 골재 79.0∼
본 발명은 유색골재를 이용한 칼라 아스팔트 도로포장방법에 관한 것으로, 더욱 상세하게는 도로의 기능에 적합한 아스팔트 혼합물을 제조하여 시공하되, 상기 아스팔트 혼합물 제조시 또는 시공시에 유색골재를 사용하여 아스팔트 도로 포장의 칼라화를 실현하는 것이며, 결합재로서 검은색의 일반 도로포장용 아스팔트 또는 수지계 탈색 바인더 어느 것을 사용 하더라도 유색골재에 의한 다양한 칼라 아스팔트 포장이 가능할 뿐만 아니라, 탈색 등에 의해 칼라 도로의 기능이 상실되지 않도록 하는 것으로, 유색골재가 혼합된 혼합골재 또는 일반 골재 79.0∼95.0중량%, 결합재 4.0∼9.0중량%, 개질재 0.1∼3.0중량% 및 채움재 0.9∼9.0중량%로 되는 아스팔트 혼합물을 준비하는 단계와; 준비된 아스팔트 혼합물을 노면에 포설후 다짐 하거나 또는 아스팔트 혼합물 포설후 표면에 유색골재를 살포하여 다짐하는 단계와; 반강성 포장의 경우 포설 및 다짐된 아스팔트 혼합물의 공극에 시멘트 페이스트를 침투시켜 양생하는 단계와; 포장표면을 연마하는 단계를 포함하여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
대표청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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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스팔트 도로포장방법에 있어서,유색골재가 혼합된 혼합골재 79.0∼95.0중량%, 결합재 4.0∼9.0중량%, 개질재 0.1∼3.0중량% 및 채움재 0.9∼9.0중량%로 되는 아스팔트 혼합물을 준비하는 단계와|준비된 아스팔트 혼합물을 노면에 포설 및 다짐하는 단계를 포함하여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유색골재를 이용한 칼라 아스팔트 도로포장방법.제 1항에 있어서, 포설 및 다짐단계 후, 포설 및 다짐된 아스팔트 혼합물의 공극에 시멘트 페이스트를 침투시켜 반강성 포장을 실현하는 단계를 추가로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유색골재를
아스팔트 도로포장방법에 있어서,유색골재가 혼합된 혼합골재 79.0∼95.0중량%, 결합재 4.0∼9.0중량%, 개질재 0.1∼3.0중량% 및 채움재 0.9∼9.0중량%로 되는 아스팔트 혼합물을 준비하는 단계와|준비된 아스팔트 혼합물을 노면에 포설 및 다짐하는 단계를 포함하여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유색골재를 이용한 칼라 아스팔트 도로포장방법.제 1항에 있어서, 포설 및 다짐단계 후, 포설 및 다짐된 아스팔트 혼합물의 공극에 시멘트 페이스트를 침투시켜 반강성 포장을 실현하는 단계를 추가로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유색골재를 이용한 칼라 아스팔트 도로포장방법.제 2항에 있어서,상기 시멘트 페이스트는, 시멘트 페이스트에 유리알이 혼합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유색골재를 이용한 칼라 아스팔트 도로포장방법.제 1 내지 3항 중 어느 한 항에 있어서, 상기 유색골재는, 천연 유색골재, 백색골재를 표면 착색한 착색골재, 인공골재, 경질슬래그 및 폐점토벽돌로 이루어진 군 중 선택된 어느 하나 또는 둘 이상의 혼합골재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유색골재를 이용한 칼라 아스팔트 도로포장방법.제 1 내지 3항 중 어느 한 항에 있어서,상기 결합재는 수지계 탈색 바인더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유색골재를 이용한 칼라 아스팔트 도로포장방법.제 5항에 있어서,상기 개질재는 스티렌부타디엔고무, 분말고무개질재, 스티렌부타디엔스티렌, 폴리에틸렌 및 폴리프로필렌 중 어느 하나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유색골재를 이용한 칼라 아스팔트 도로포장방법.제 1 내지 3항 중 어느 한 항에 있어서,상기 결합재는 도로포장용 아스팔트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유색골재를 이용한 칼라 아스팔트 도로포장방법.제 7항에 있어서,도로 포장 후, 포장표면을 연마하는 단계를 추가로 포함하여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유색골재를 이용한 칼라 아스팔트 도로포장방법.제 7항에 있어서,상기 개질재는 스티렌부타디엔고무, 분말고무개질재, 스티렌부타디엔스티렌, 폴리에틸렌 및 폴리프로필렌 중 어느 하나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유색골재를 이용한 칼라 아스팔트 도로포장방법.아스팔트 도로포장방법에 있어서,일반골재 79.0∼95.0중량%, 결합재 4.0∼9.0중량%, 개질재 0.1∼3.0중량%, 채움재 0.9∼9.0중량%로 되는 아스팔트 혼합물을 준비하는 단계와|준비된 아스팔트 혼합물을 노면에 포설한 후 유색골재를 살포하고 칩핑하여 다짐하는 단계를 포함하여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유색골재를 이용한 칼라 아스팔트 도로포장방법.제 10항에 있어서,상기 결합재는 도로포장용 아스팔트 또는 수지계 탈색 바인더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유색골재를 이용한 칼라 아스팔트 도로포장방법.제 10 또는 11항에 있어서,상기 개질재는 스티렌부타디엔고무, 분말고무개질재, 스티렌부타디엔스티렌, 폴리에틸렌 및 폴리프로필렌 중 어느 하나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유색골재를 이용한 칼라 아스팔트 도로포장방법.제 10 또는 11항에 있어서,상기 유색골재를 살포하고 칩핑하여 다짐하는 단계시, 유색골재와 유리알을 혼합하여 살포, 칩핑 및 다짐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유색골재를 이용한 칼라 아스팔트 도로포장방법.제 10 또는 11항에 있어서, 상기 유색골재는, 천연 유색골재, 백색골재를 표면 착색한 착색골재, 인공골재, 경질슬래그 및 폐점토벽돌로 이루어진 군 중 선택된 어느 하나 또는 둘 이상의 혼합골재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유색골재를 이용한 칼라 아스팔트 도로포장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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