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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국가/구분 | 한국(KR)/공개특허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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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제특허분류(IPC8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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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원번호 | 10-2005-0042633 (2005-05-20) |
공개번호 | 10-2006-0119530 (2006-11-24) |
DOI | http://doi.org/10.8080/1020050042633 |
발명자 / 주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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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원인 / 주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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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리인 / 주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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심사청구여부 | 있음 (2005-05-20) |
심사진행상태 | 거절결정(일반) |
법적상태 | 거절 |
교통수단이 발달함에 따라 차량이 증가하고 특히 지하공간에서의 생활이 많아지는 현대 사회에서 지하철은 대표적인 대중 교통수단으로 자리잡고 있다.그러나 열차 운행에 따른 소음과 진동의 문제뿐 아니라 터널 내에서 발생하는 분진과 열차의 운행 및 정차시 발생하는 바람으로 인해 인체에 해로운 공기가 승강장 주변을 오염시키고, 대기하고 있던 승객의 건강에 악영향을 미치는 문제점이 있었다.일반적으로 지하공간(대합실, 승강장, 터널내 등)에는 환기시스템 및 공조시스템이 설치되어 분진 및 각종 유해물질을 배출하고 있으나, 운행하는 열차에서 발생하는
차량의 브레이크를 제동할 때 발생되는 미세분진을 제거하는 방법에 있어서; 브레이크의 측면에 포집덕트를 설치하고 상기 포집덕트에 연결된 송풍기로 미세분진을 흡입하여 집진탱크로 보내고 상기 집진탱크에 모여진 분진들을 에어휠터로 정화하여 대기로 배기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 제동시 발생하는 분진 처리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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