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자동차 브레이크 드럼의 분진제거 및 방열구조 원문보기

IPC분류정보
국가/구분 한국(KR)/공개실용신안
국제특허분류(IPC8판)
  • F16D-065/10
출원번호 20-1997-0044485 (1997-12-31)
공개번호 20-1999-0031740 (1999-07-26)
DOI http://doi.org/10.8080/2019970044485
발명자 / 주소
  • 홍일민 /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당산동 삼성 아파트 ***-****호
출원인 / 주소
  • 대우자동차 주식회사 / 인천광역시 부평구 부평동 ***-**
대리인 / 주소
  • 방병철 (PANG, Byong Chul)
  • 인천 남동구 구월*동 ****-** 서림빌딩 *층
심사청구여부 있음 (1997-12-31)
심사진행상태 포기(등록결정전 포기서제출)
법적상태 포기

초록

본 고안에 따른 브레이크 드럼(100)의 구조는 드럼(100)의 외면(110) 모서리부위에 리브형상의 브레이드(130)를 다수개 형성하고 이들 브레이드(130) 사이마다 공기유입구(140)를 형성함으로써 바퀴와 함께 드럼(100)이 회전할 때 공기가 드럼(100)으로 유입되었다가 다시 배출되면서 드럼(100) 내부에 쌓인 라이닝의 분진 및 가루가 제거됨과 동시에 방열이 원활하게 이루어 질 수 있도록 한 것으로, 드럼(100)의 내면(120)부에 라이닝 가루가 쌓이지 않으므로 제동시 노이즈가 발생되지 않으며 드럼(100)의 방열작용도

대표청구항

자동차 드럼식 브레이크의 구성부품중에 하나인 통상적인 드럼(100)에 있어서, 상기 드럼(100)의 외면(110) 모서리부위에 리브형상의 브레이드(130)를 다수개 형성하고 이들 브레이드(130) 사이마다 공기유입구(140)를 형성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동차 브레이크 드럼의 분진제거 및 방열구조.

발명자의 다른 특허 :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