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국가/구분 | 한국(KR)/공개특허 |
---|---|
국제특허분류(IPC8판) |
|
출원번호 | 10-2005-0075906 (2005-08-18) |
공개번호 | 10-2007-0021556 (2007-02-23) |
DOI | http://doi.org/10.8080/1020050075906 |
발명자 / 주소 |
|
출원인 / 주소 |
|
대리인 / 주소 |
|
심사진행상태 | 취하(심사미청구) |
법적상태 | 취하 |
본 발명은 자동차 도어의 잠금 구조에 관한 것으로서, 보다 상세하게는 도어를 닫을 때 도어래치에 결합되는 스트라이커의 형상을 달리하여 차량의 주행중 도어래치를 고정 시킴으로써 도어의 좌·우 유동을 방지할 수 있도록 한 자동차 도어의 잠금 구조에 관한 것이다.상술한 바에 의하면 자동차 차체 바디부에 절곡 형성된 스트라이커가 설치되고, 노브를 구비한 도어래치가 도어 측면에 설치되어 도어가 닫힐 때 상기 스트라이커에 상기 노브가 체결되도록 구성되고, 상기 스트라이커의 측면에는 그 소정부분의 지름을 작게 형성하여 그 양측에 단턱이 형성된
자동차 차체 바디부에 절곡 형성된 스트라이커(10)가 설치되고, 노브(20)를 구비한 도어래치(21)가 도어 측면에 설치되어 도어가 닫힐 때 상기 스트라이커(10)에 상기 노브(20)가 체결되도록 구성된 자동차 도어의 잠금 구조에 있어서,상기 스트라이커(10)의 측면에는 그 소정부분의 지름을 작게 형성하여 그 양측에 단턱(12)이 형성된 체결부(11)를 이루고, 상기 도어래치(21)의 노브(20)가 상기 체결부(11)에 맞물리어 상기 단턱(12)에 의해 상기 도어래치(21)의 좌·우 유동을 방지하도록 형성된 자동차 도어의 잠금 구조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