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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합인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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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 도어의 잠금 구조 원문보기

IPC분류정보
국가/구분 한국(KR)/공개특허
국제특허분류(IPC8판)
  • B60J-005/04
  • E05B-065/12
출원번호 10-2005-0075906 (2005-08-18)
공개번호 10-2007-0021556 (2007-02-23)
DOI http://doi.org/10.8080/1020050075906
발명자 / 주소
  • 배기순 / 경기 화성시 남양동 대광아파트 ***동 ***호
출원인 / 주소
  • 현대자동차주식회사 / 서울 서초구 양재동 ***
대리인 / 주소
  • 특허법인신세기 (SHINSEGI PATENT LAW FIRM)
  • 서울 강남구 역삼*동 ***-*, 융전빌딩 *층(특허법인신세기)
심사진행상태 취하(심사미청구)
법적상태 취하

초록

본 발명은 자동차 도어의 잠금 구조에 관한 것으로서, 보다 상세하게는 도어를 닫을 때 도어래치에 결합되는 스트라이커의 형상을 달리하여 차량의 주행중 도어래치를 고정 시킴으로써 도어의 좌·우 유동을 방지할 수 있도록 한 자동차 도어의 잠금 구조에 관한 것이다.상술한 바에 의하면 자동차 차체 바디부에 절곡 형성된 스트라이커가 설치되고, 노브를 구비한 도어래치가 도어 측면에 설치되어 도어가 닫힐 때 상기 스트라이커에 상기 노브가 체결되도록 구성되고, 상기 스트라이커의 측면에는 그 소정부분의 지름을 작게 형성하여 그 양측에 단턱이 형성된

대표청구항

자동차 차체 바디부에 절곡 형성된 스트라이커(10)가 설치되고, 노브(20)를 구비한 도어래치(21)가 도어 측면에 설치되어 도어가 닫힐 때 상기 스트라이커(10)에 상기 노브(20)가 체결되도록 구성된 자동차 도어의 잠금 구조에 있어서,상기 스트라이커(10)의 측면에는 그 소정부분의 지름을 작게 형성하여 그 양측에 단턱(12)이 형성된 체결부(11)를 이루고, 상기 도어래치(21)의 노브(20)가 상기 체결부(11)에 맞물리어 상기 단턱(12)에 의해 상기 도어래치(21)의 좌·우 유동을 방지하도록 형성된 자동차 도어의 잠금 구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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