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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특허] 차량용 현가장치의 알루미늄 재질 로어암의 부시 체결 구조 원문보기

IPC분류정보
국가/구분 한국(KR)/등록특허
국제특허분류(IPC8판)
  • B60G-007/04
출원번호 10-2005-0125655 (2005-12-19)
등록번호 10-0726571-0000 (2007-06-01)
DOI http://doi.org/10.8080/1020050125655
발명자 / 주소
  • 이우일 / 경기 용인시 구성읍 마북리 현대모비스 기술연구소샤시모듈연구부 중형현가팀
출원인 / 주소
  • 현대모비스 주식회사 / 서울 강남구 역삼동 ***-*
대리인 / 주소
  • 한양특허법인 (HAN YANG Patent Firm)
  • 서울특별시 강남구 역삼동***-**큰길타워*층
심사청구여부 있음 (2005-12-19)
심사진행상태 등록결정(일반)
법적상태 소멸

초록

본 발명은 차량용 현가장치의 알루미늄 재질 로어암의 부시 체결 구조에 관한 것으로, 알루미늄 재질의 로어 암에 압입 고정되는 부시를 강재질의 로어 암에 사용되는 일반적인 부시를 사용하면서도 부시 이탈력을 충분히 만족하도록 함에 그 목적이 있다.상기와 같은 목적을 달성하기 위한 본 발명은, 알루미늄 재질의 로어암(1)의 A·B점 부시체결단(2,2')은 서로 간격을 두고 평행하게 배열되면서 개구된 원형의 압입홀(2b,2d)을 형성한 압입체결판(2a,2c)이 형성되고, 상기 압입홀(2b,2d)로 강제 압입된 부시(4)가 변형되면서 압입체

대표청구항

일단이 쇽업소버(S)가 결합되는 너클(N)부위에 A점 부시체결단(2')을 통해 부시(4)를 매개로 체결되고 타단이 크로스멤버(5)에 B점 부시체결단(2)을 통해 부시(4)를 매개로 체결되면서 상부로 스프링(SP)이 안착되는 알루미늄 재질의 로어암(1)에 있어서, 상기 로어암(1)의 A·B점 부시체결단(2,2')은 서로 간격을 두고 평행하게 배열되면서 개구된 원형의 압입홀(2B,2D)을 형성한 압입체결판(2A,2C)이 형성되고, 상기 압입홀(2B,2D)로 강제 압입된 부시(4)는 바깥부를 형성하는 아우터파이프(4C)부위가 압입체결판(

발명자의 다른 특허 :

이 특허에 인용된 특허 (1)

  1. [일본] SUSPENSION DEVICE FOR VEHICLE | SANO SUSUMU, YAMAMOTO TADANOBU, YOSHIMURA TADASHI, TOYOHARA KAZUY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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