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국가/구분 | 한국(KR)/공개특허 |
---|---|
국제특허분류(IPC8판) |
|
출원번호 | 10-2006-0066224 (2006-07-14) |
공개번호 | 10-2008-0006903 (2008-01-17) |
DOI | http://doi.org/10.8080/1020060066224 |
발명자 / 주소 |
|
출원인 / 주소 |
|
대리인 / 주소 |
|
심사진행상태 | 취하(심사미청구) |
법적상태 | 취하 |
본 발명은 자동차용 도어 프레임 강성 향상 구조에 관한 것으로서, 보다 상세하게는 자동차의 도어 프레임을 조립할 때 도어 프레임의 두께 및 중량을 작게 유지하면서 도어 프레임의 강성을 향상시킬 수 있는 자동차용 도어 프레임 강성 향상 구조에 관한 것이다.본 발명의 목적은, 도어 프레임의 중량을 증가시키지 않으면서도 도어 프레임 채널과 보강 판넬 및 인너 판넬의 결합 구조에서 박스형의 밀폐 구조를 형성함으로써 도어 강성을 향상시킬 수 있는 자동차용 도어 프레임 강성 향상 구조를 제공함에 있다.상기한 목적을 실현하기 위하여 본 발명은,
도어의 후면부에서 프레임 채널과 인너 판넬 및 아우터 판넬로 이루어진 공간에 도어 인너 판넬과 밀폐 공간T를 형성하도록 프레임 보강판넬이 설치되어 있고, 상기한 프레임 채널과 겹쳐지도록 프레임 보강판넬 어퍼가 설치되어 있으며, 상기한 프레임 보강판넬의 하부에 위치되는 벨트 인너 레일과 도어 인너 판넬은 밀폐 공간 T'를 형성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프레임 레일포스와 벨트 인너 레일이 서로 겹쳐져 결합되어 구성함을 특징으로 하는 자동차용 도어 프레임 강성 향상 구조.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