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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국가/구분 | 한국(KR)/등록특허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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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제특허분류(IPC8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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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원번호 | 10-2006-0075940 (2006-08-11) |
공개번호 | 10-2008-0014359 (2008-02-14) |
등록번호 | 10-0828803-0000 (2008-05-02) |
DOI | http://doi.org/10.8080/1020060075940 |
발명자 / 주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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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원인 / 주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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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리인 / 주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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심사청구여부 | 있음 (2006-08-11) |
심사진행상태 | 등록결정(일반) |
법적상태 | 소멸 |
본 발명은 엔진블록의 인터보어부 간격을 최소화하고, 엔진블록 구조 중 주요부위에만 고급소재를 적용하여 고압 주조공정이 가능하도록 한 알루미늄 라이너의 제조 방법을 제공하고자 한 것으로서, 원통형 알루미늄 라이너와 알루미늄 모노블록에 사용되고 있는 과공정 Al-Si 합금을 이용하여 개개의 원통형 라이너를 일체형 구조로 제조함으로써, 엔진 경량화를 위한 알루미늄 라이너의 적용 이유를 단순한 밀도 차이에 두는 것이 아니라, 엔진구조의 경량화/컴팩트화를 이룰 수 있고, 현 양산중인 알루미늄 블록에 적용하고 차후 경량 엔진블록으로 주목받는
A390합금(AL-17%SI-4CU) 소재의 제공 단계와;직렬 4기통 엔진의 원통형 라이너 4개 또는 V6형 엔진의 좌/우 각 편측에 배열되는 라이너 3개를 그 외경면끼리 접촉되면서 하나의 구조물이 될 수 있는 캐비티를 갖는 금형의 제작 단계와;상기 금형의 캐비티에 A390합금(AL-17%SI-4CU)을 용융시킨 용탕을 상기 금형의 캐비티로 가스압에 의하여 주입하는 단계와;상기 금형에 의하여 각 원통형 라이너가 일체로 제작된 알루미늄 라이너를 알루미늄 블록 고압 주조 장치에 배치하여 알루미늄 실린더블록에 일체가 되도록 한 단계;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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