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PC분류정보
국가/구분 |
한국(KR)/공개특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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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제특허분류(IPC9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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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원번호 |
10-2007-0086744
(2007-08-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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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개번호 |
10-2009-0021871
(2009-03-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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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OI |
http://doi.org/10.8080/10200700867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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발명자
/ 주소 |
- 김윤종
/ 서울 광진구 자양*동 ***번지 경남아파트 ***동 ***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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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원인 / 주소 |
- 주식회사 네오플 / 서울시 강남구 삼성동 ***-* 제이비케이빌딩 *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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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리인 / 주소 |
-
특허법인무한
(MUHANN PATENT & LAW FIRM)
-
서울 강남구 논현동 **-* 명림빌딩 *,*,*층(특허법인무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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심사청구여부 |
있음 (2007-08-28) |
심사진행상태 |
원결정유지(심사전치) |
법적상태 |
거절 |
초록
▼
본 발명은 캐릭터 능력 값 보정 방법 및 서버에 관한 것으로, 클라이언트 상에 구현된 프로그램에서의 캐릭터 간의 대결 시에(PVP: Player VS Player), 캐릭터와 관련된 능력 값의 보정을 통하여, 각 캐릭터의 능력 값 차이로 인한 대결의 유/불리를 조절할 수 있도록 하고, 상기와 같은 캐릭터뿐 만 아니라, 상기 캐릭터들과 관련된 아이템, 소환물, 팻(pet), 투척 무기, 또는 장풍 등의 캐릭터와 관련된 오브젝트들의 능력 값을 보정하여, 각 캐릭터가 생성한 오브젝트에 의한 캐릭터 대결시의 불균형을 해소한다.따라서, 캐릭
본 발명은 캐릭터 능력 값 보정 방법 및 서버에 관한 것으로, 클라이언트 상에 구현된 프로그램에서의 캐릭터 간의 대결 시에(PVP: Player VS Player), 캐릭터와 관련된 능력 값의 보정을 통하여, 각 캐릭터의 능력 값 차이로 인한 대결의 유/불리를 조절할 수 있도록 하고, 상기와 같은 캐릭터뿐 만 아니라, 상기 캐릭터들과 관련된 아이템, 소환물, 팻(pet), 투척 무기, 또는 장풍 등의 캐릭터와 관련된 오브젝트들의 능력 값을 보정하여, 각 캐릭터가 생성한 오브젝트에 의한 캐릭터 대결시의 불균형을 해소한다.따라서, 캐릭터 간의 대결 시에 레벨 차이로 인한 능력치의 불균형 없이 동등한 능력치를 전제로 한 대결이 가능하도록 함으로써, 사용자의 흥미를 유발시키고 서비스 참여를 유도할 수 있다.
대표청구항
▼
성장 기반 온라인 게임의 제어 방법에 있어서,복수개의 캐릭터를 특정 대결 스테이지로 로딩하는 단계; 및상기 로딩된 복수개의 캐릭터 중 적어도 두 개의 캐릭터가 서로 대결하는 경우, 상기 적어도 두 개의 캐릭터 중에서 적어도 하나의 캐릭터와 관련된 능력 값을, 특정 능력 값으로 보정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캐릭터 능력 값 보정 방법.제1항에 있어서,상기 특정 능력 값으로 보정하는 단계는,상기 적어도 두 개의 캐릭터 중에서 적어도 하나의 캐릭터와 관련된 능력 값을, 상기 복수개의 캐릭터 중에서 어느 하나의 캐릭터와 관련된 능
성장 기반 온라인 게임의 제어 방법에 있어서,복수개의 캐릭터를 특정 대결 스테이지로 로딩하는 단계; 및상기 로딩된 복수개의 캐릭터 중 적어도 두 개의 캐릭터가 서로 대결하는 경우, 상기 적어도 두 개의 캐릭터 중에서 적어도 하나의 캐릭터와 관련된 능력 값을, 특정 능력 값으로 보정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캐릭터 능력 값 보정 방법.제1항에 있어서,상기 특정 능력 값으로 보정하는 단계는,상기 적어도 두 개의 캐릭터 중에서 적어도 하나의 캐릭터와 관련된 능력 값을, 상기 복수개의 캐릭터 중에서 어느 하나의 캐릭터와 관련된 능력 값과 동일하게 보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캐릭터 능력 값 보정 방법.제1항에 있어서,상기 특정 능력 값으로 보정하는 단계는,상기 적어도 두 개의 캐릭터 중에서 적어도 하나의 캐릭터와 관련된 능력 값을, 기 선정된 값인 기준 능력 값으로 보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캐릭터 능력 값 보정 방법.제1항에 있어서,상기 특정 능력 값으로 보정하는 단계는,상기 적어도 두 개의 캐릭터 중에서 적어도 하나의 캐릭터와 관련된 능력 값을, 타 캐릭터와 관련된 능력 값과의 비교에 기초하여 생성한 능력 값으로 보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캐릭터 능력 값 보정 방법.제1항에 있어서,상기 특정 능력 값으로 보정하는 단계는,상기 적어도 두 개의 캐릭터 중에서 적어도 하나의 캐릭터와 관련된 능력 값을, 상기 캐릭터 간의 대결 시점에 실시간으로 보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캐릭터 능력 값 보정 방법.제1항에 있어서,상기 캐릭터와 관련된 능력 값을 통지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캐릭터 능력 값 보정 방법.제1항에 있어서,상기 로딩된 복수개의 캐릭터 중 적어도 두 개의 캐릭터가 서로 대결하는 경우, 상기 적어도 두 개의 캐릭터 중에서 적어도 하나의 캐릭터와 관련된 능력 값을, 특정 능력 값으로 보정할 것인가의 여부를 설정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캐릭터 능력 값 보정 방법.제1항에 있어서,상기 적어도 두 개의 캐릭터 중에서 적어도 하나의 캐릭터와 관련된 오브젝트의 능력 값을 상기 오브젝트와 관련된 캐릭터와 관련된 능력 값으로 보정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캐릭터 능력 값 보정 방법.제8항에 있어서,상기 오브젝트는,아이템, 소환물, 팻(pet), 투척 무기, 또는 장풍 중에서 적어도 어느 하나 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캐릭터 능력 값 보정 방법.제8항에 있어서,상기 오브젝트를 생성한 캐릭터와 관련된 능력 값으로 보정된, 상기 오브젝트의 능력 값은, 클라이언트 간의 P2P(peer to peer) 방식에 의하여 전달되는 것을 특징으로 캐릭터 능력 값 보정 방법.제1항에 있어서,상기 캐릭터는 아바타(Avatar)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캐릭터 능력 값 보정 방법.복수개의 캐릭터를 특정 대결 스테이지로 로딩하는 캐릭터 로딩부; 및상기 로딩된 복수개의 캐릭터 중 적어도 두 개의 캐릭터가 서로 대결하는 경우, 상기 적어도 두 개의 캐릭터 중에서 적어도 하나의 캐릭터와 관련된 능력 값을, 특정 능력 값으로 보정하는 능력 값 보정부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캐릭터 능력 값 보정 서버.제12항에 있어서,상기 능력 값 보정부는,상기 적어도 두 개의 캐릭터 중에서 적어도 하나의 캐릭터와 관련된 능력 값을, 상기 복수개의 캐릭터 중에서 어느 하나의 캐릭터와 관련된 능력 값과 동일하게 보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캐릭터 능력 값 보정 서버.제12항에 있어서,상기 능력 값 보정부는,상기 적어도 두 개의 캐릭터 중에서 적어도 하나의 캐릭터와 관련된 능력 값을, 기 선정된 값인 기준 능력 값으로 보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캐릭터 능력 값 보정 서버.제12항에 있어서,상기 능력 값 보정부는,상기 적어도 두 개의 캐릭터 중에서 적어도 하나의 캐릭터와 관련된 능력 값을, 타 캐릭터와 관련된 능력 값과의 비교에 기초하여 생성한 능력 값으로 보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캐릭터 능력 값 보정 서버.제12항에 있어서,상기 능력 값 보정부는,상기 적어도 두 개의 캐릭터 중에서 적어도 하나의 캐릭터와 관련된 능력 값을, 상기 캐릭터 간의 대결 시점에 실시간으로 보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캐릭터 능력 값 보정 서버.제12항에 있어서,상기 캐릭터와 관련된 능력 값을 통지하는 능력 값 통지부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캐릭터 능력 값 보정 서버.제12항에 있어서,상기 로딩된 복수개의 캐릭터 중 적어도 두 개의 캐릭터가 서로 대결하는 경우, 상기 적어도 두 개의 캐릭터 중에서 적어도 하나의 캐릭터와 관련된 능력 값을, 특정 능력 값으로 보정할 것인가의 여부를 설정하는 능력 값 설정부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캐릭터 레벨 보정 서버.제12항에 있어서,능력 값 보정부는,상기 적어도 두 개의 캐릭터 중에서 적어도 하나의 캐릭터와 관련된 오브젝트의 능력 값을, 상기 오브젝트와 관련된 캐릭터와 관련된 능력 값으로 보정하는 것을 특징으로 캐릭터 능력 값 보정 서버.제19항에 있어서,상기 오브젝트는,아이템, 소환물, 팻(pet), 투척 무기, 또는 장풍 중에서 적어도 어느 하나 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캐릭터 능력 값 보정 서버.제19항에 있어서,상기 오브젝트를 생성한 캐릭터와 관련된 능력 값으로 보정된, 상기 오브젝트의 능력 값은, 클라이언트 간의 P2P(peer to peer) 방식에 의하여 전달되는 것을 특징으로 캐릭터 능력 값 보정 서버.제12항에 있어서,상기 캐릭터는 아바타(Avatar)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캐릭터 능력 값 보정 서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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