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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국가/구분 | 한국(KR)/공개특허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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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제특허분류(IPC9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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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원번호 | 10-2007-0124216 (2007-12-03) |
공개번호 | 10-2009-0057579 (2009-06-08) |
DOI | http://doi.org/10.8080/1020070124216 |
발명자 / 주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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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원인 / 주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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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리인 / 주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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심사청구여부 | 있음 (2007-12-03) |
심사진행상태 | 거절결정(일반) |
법적상태 | 거절 |
본 발명은 자동차용 실린더블록의 제조방법 및 그 제조방법으로 제조된 자동차용 실린더블록에 관한 것으로, 엔진 운전시 내구력이 요구되는 부위에는 주철로 된 뼈대부재(10)가 존재함으로써 내구성의 감소를 예방할 수 있게 되고, 아울러 상기 뼈대부재(10)를 제외한 나머지 부위는 알루미늄보다 중량이 적게 나가는 마그네슘으로 제작됨으로써 경량화를 도모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이를 통해 연비향상에 큰 기여를 할 수 있도록 된 것이다.
메인베어링캡부(11)와 헤드볼트장착부(13)를 구비한 뼈대부재(10)를 주철로 주조하여 제작하는 단계와;상기 뼈대부재(10)를 주형틀에 넣고 상기 주형틀에 용해된 마그네슘 금속을 부어 넣어 상기 뼈대부재(10)가 마그네슘블록(30)속에 인서트 된 완제품의 실린더블록(50)을 제작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자동차용 실린더블록의 제조방법.청구항 1에 있어서, 상기 메인베어링캡부(11)와 상기 헤드볼트장착부(13)에는 다수개의 메인베어링캡볼트홀(11a) 및 헤드볼트장착홀(13a)이 일체로 구비되도록 제작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동차용 실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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