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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국가/구분 | 한국(KR)/등록특허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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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제특허분류(IPC9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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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원번호 | 10-2007-0140346 (2007-12-28) |
공개번호 | 10-2009-0072281 (2009-07-02) |
등록번호 | 10-0921647-0000 (2009-10-07) |
DOI | http://doi.org/10.8080/1020070140346 |
발명자 / 주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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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원인 / 주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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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리인 / 주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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심사청구여부 | 있음 (2007-12-28) |
심사진행상태 | 등록결정(일반) |
법적상태 | 소멸 |
본 발명은 하이브리드 전기자동차용 배터리팩의 셀 과충전 보호회로 및 보호방법에 관한 것으로,배터리팩의 각 셀(Cell) 전압을 측정하여 기준 전압 이상이 되면 배터리 관리 시스템(BMS;Battery Management System)에서 경고(Alarm) 메시지나 고장(Trip) 메시지를 자동차 콘트롤러(HCU)측으로 전송하여 충전을 중단하도록 하는 종래의 방법은 소프트웨어적인 방법이므로 차량의 통신이 문제가 있거나 셀(Cell) 전압을 잘못 측정하게 되는 경우, 그리고 배터리 관리 시스템(BMS)의 고장 또는 오동작의 경우에 배터
하이브리드 전기자동차용 배터리팩의 배터리 셀(10)단에 충전전압을 기준전압과 비교하면서 모니터링하는 과전압 충전보호 IC(11)를 접속하고, 과전압 충전보호 IC(11)에 회로를 단락 또는 개방시키는 N채널 MOS FET(14)를 접속하며, 과전압 충전보호 IC(11)와 N채널 MOS FET(14) 사이에 과충전시 충전전류를 N채널 MOS FET(14)로 바이패스(Bypass)되도록 하는 셀 균등저항(13)을 접속한 것을 특징으로 하는 하이브리드 전기자동차용 배터리팩의 셀 과충전 보호회로.제1항에 있어서, N채널 MOS FET(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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