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자동차 미션부품의 열처리 방법 원문보기

IPC분류정보
국가/구분 한국(KR)/공개특허
국제특허분류(IPC9판)
  • C21D-009/32
출원번호 10-2009-0065395 (2009-07-17)
공개번호 10-2011-0007777 (2011-01-25)
DOI http://doi.org/10.8080/1020090065395
발명자 / 주소
  • 변상교 / 대구광역시 수성구 지산동 ****번지 *호(**/*)지산영남맨션 ***동 ***호
출원인 / 주소
  • (주)브이씨티이 / 대구 달서구 대천동 ***
대리인 / 주소
  • 조정환
심사청구여부 있음 (2009-07-17)
심사진행상태 거절결정(일반)
법적상태 거절

초록

본 발명은 자동차용 미션부품(P)을 열처리하는 방법에 있어서: 상기 부품(P)을 침탄로에 투입하고, 진공 또는 가스분위기에서 침탄과 소입을 진행하는 제1단계(S10); 상기 제1단계(S10)를 거친 부품(P)을 지그(J)로 고정하고, 서브제로 냉각기에서 심냉을 진행하는 제2단계(S20); 및 상기 제2단계(S20)를 거친 부품(P)을 지그(J)로 템퍼링로에 투입하여 템퍼링을 진행하는 제3단계(S30);를 포함하여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이에 따라, 본 발명은 열처리 변형교정 및 조직개선에 있어서 열처리 후 추가 공정이 간소화

대표청구항

자동차용 미션부품(P)을 열처리하는 방법에 있어서:상기 부품(P)을 침탄로에 투입하고, 진공 또는 가스분위기에서 침탄과 소입을 진행하는 제1단계(S10);상기 제1단계(S10)를 거친 부품(P)을 지그(J)로 고정하고, 서브제로 냉각기에서 심냉을 진행하는 제2단계(S20); 및상기 제2단계(S20)를 거친 부품(P)을 지그(J)로 템퍼링로에 투입하여 템퍼링을 진행하는 제3단계(S30);를 포함하여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동차 미션부품의 열처리 방법.

발명자의 다른 특허 :

이 특허에 인용된 특허 (1)

  1. [일본] CARBURIZED STEEL EXCELLENT IN FATIGUE STRENGTH AND CARBURIZED COMPONENT USING THE SAME | TANAKA TAKASHI, KONAGAYA DAIKI, MATSUMURA KOJI, INOUE KEISUKE, HAYASHI HIDESATO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