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예혼합 압축 착화 엔진 원문보기

IPC분류정보
국가/구분 한국(KR)/등록특허
국제특허분류(IPC9판)
  • F02B-011/00
  • F02D-041/30
  • F02D-009/02
  • F02D-019/02
출원번호 10-2009-7008714 (2009-04-28)
공개번호 10-2009-0060457 (2009-06-12)
등록번호 10-1114812-0000 (2012-02-03)
국제출원번호 PCT/JP2007/072337 (2007-11-13)
국제공개번호 WO2008059981 (2008-05-22)
번역문제출일자 2009-04-28
DOI http://doi.org/10.8080/1020097008714
발명자 / 주소
  • 구즈야마 히로시 / 일본 아이치켕 가리야시 도요다쵸 *-* 가부시키가이샤 도요다 지도숏키 나이
출원인 / 주소
  • 가부시키가이샤 도요다 지도숏키 / 일본 아이찌껭 가리야시 도요다쵸 *쵸메 *반찌
대리인 / 주소
  • 특허법인코리아나
심사청구여부 있음 (2009-04-29)
심사진행상태 등록결정(일반)
법적상태 소멸

초록

HCCI 엔진은 HCCI 연소 동안의 작동에서 음의 오버랩 기간을 갖는다. 음의 오버랩 기간 동안, 배기 행정에서 피스톤이 상사점 근처에 있을 때 흡기 밸브와 배기 밸브는 모두 닫힘에 따라, 연소된 가스는 연소실 내부에 잔류한다. 상기의 엔진에는 쓰로틀, 연료 밸브, 및 ECU 가 설치된다. ECU 가, SI 연소가 HCCI 연소로 전환되는 기간 동안, 쓰로틀을 제어함에 따라 쓰로틀의 개도는 SI 정상 작동시의 개도로부터 HCCI 정상 작동시의 개도로 증가한다. 동시에, ECU 가 연료 밸브를 제어함에 따라, 흡기 통로로 공급되는

대표청구항

연소실 및 상기 연소실에 연결된 흡기 통로를 갖는 예혼합 압축 착화 엔진에 있어서, 상기 엔진은 전환 기간을 통하여 연소 모드를 불꽃 점화 연소와 예혼합 압축 착화 연소 사이에서 전환시킬 수 있도록 하고, 상기 엔진은 예혼합 압축 착화 연소 동안의 작동에서 음의 오버랩 기간을 갖고, 상기 음의 오버랩 기간은, 연소된 가스가 연소실 내부에 잔류하도록, 배기 행정에서 피스톤이 상사점 근처에 있을 때 흡기 밸브 및 배기 밸브 모두가 닫혀있는 기간이고, 상기 엔진은 상기 연소실에 공급되는 공기의 양을 조절하는 쓰로틀;상기 쓰로틀로부터의 상

이 특허에 인용된 특허 (4)

  1. [일본] PREMIX COMPRESSION SELF-IGNITING ENGINE, AND OPERATION THEREOF | SAKO TAKAHIRO, ASADA SHOJI, MORIYA KOJI, NISHIGAKI MASASHI, NAKAI SHUNSAKU
  2. [일본] COMPRESSED SELF-IGNITION GASOLINE ENGINE | YOSHIZAWA YUKIHIRO, URUSHIBARA TOMONORI, TERACHI ATSUSHI, MIYAKUBO HIROSHI
  3. [일본] OPERATING METHOD OF PREMIXED COMPRESSION SELF-IGNITION ENGINE, AND PREMIX COMPRESSION SELF-IGNITION ENGINE | KATSURAYAMA YASUSHI, AOKI SHIGERU
  4. [일본] CONTROL DEVICE FOR INTERNAL COMBUSTION ENGINE | NODA TORU, HASEGAWA KAZUYA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