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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大韓機械學會論文集. Transactions of the Korean Society of Mechanical Engineers. B. B, v.41 no.11 = no.386, 2017년, pp.749 - 757
오채호 (부산대학교 기계공학부) , 강기중 (부산대학교 기계공학부) , 최경민 (부산대학교 기계공학부)
To cope with the development of alternative fuels and international environmental regulations, this study provides a numerical analysis of the effects of composition and temperature changes of n-decane and ethanol on auto-ignition characteristics. CHEMKIN-PRO is used as the analysis program and th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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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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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진에서 독성물질 저감 원리를 알기위해 필수적인 것은? | e., carbon monoxide, aldehydes, butadiene,aromatics, polycyclic aromatic hydrocarbons [PAH],soot) 저감 원리를 알기 위해서는 heavy alkane계 연료의 산화 및 연소 특성 메커니즘을 이해하는 것은 필수적이다. (1) | |
HCCI 엔진은 균일한 예혼합기를 형성하여 어떤 장점을 얻을 수 있는가? | HCCI 엔진은 CI엔진처럼 압축열을 이용하여 점화하는 방식을 사용하기 때문에 SI엔진에 비해 높은 효율을 기대할 수 있다. 또한 균일한 예혼합기 형성을 통해 연소 시 국소 고온부를 차단하여 CI엔진의 문제점인 질소산화물 및 PM(particle matter) 발생을 줄일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1,2) 하지만 HCCI엔진은 저부하에서의 낮은 연소온도로 인한 일산화탄소와 탄화수소의 배출이 증가하고, 고부 하에서의 급속연소와 연소압력 과다상승으로 엔진 손상 및 소음이 유발된다. | |
HCCI 엔진의 장점은? | 기존의 가솔린엔진(SI)와 디젤엔진(CI)의 장점을 결합한 형태의 엔진인 균일 예혼합 압축착화(Homogenous Charge Compression Ignition, HCCI) 엔진에 대한 연구가 활발히 진행되고 있다. HCCI 엔진은 CI엔진처럼 압축열을 이용하여 점화하는 방식을 사용하기 때문에 SI엔진에 비해 높은 효율을 기대할 수 있다. 또한 균일한 예혼합기 형성을 통해 연소 시 국소 고온부를 차단하여 CI엔진의 문제점인 질소산화물 및 PM(particle matter) 발생을 줄일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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