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국가/구분 | 한국(KR)/등록특허 |
---|---|
국제특허분류(IPC9판) |
|
출원번호 | 10-2010-0017569 (2010-02-26) |
등록번호 | 10-0963530-0000 (2010-06-07) |
DOI | http://doi.org/10.8080/1020100017569 |
발명자 / 주소 |
|
출원인 / 주소 |
|
대리인 / 주소 |
|
심사청구여부 | 있음 (2010-02-26) |
심사진행상태 | 등록결정(일반) |
법적상태 | 등록 |
본 발명은 전기자동차의 집중적인 충전에 의한 계통전력의 부하를 충당하기 위해 충전소에 구비된 고분자전해질 연료전지 발전기를 이용한 보조전력를 공급할 수 있는 전기자동차 충전소의 연료전지 시스템과 그 제어방법에 관한 것이다.더욱 상세하게는 본 발명에 따른 전기자동차 충전소의 연료전지 시스템은 충전소로 계통전력이 유입되는 주전력 공급부; 충전소에 구비된 연료전지 발전기에서 발전된 전력을 공급받는 연료전지전력 공급부; 및 전기자동차의 충전시 상기 연료전지전력 공급부의 가동을 제어하여 상기 주전력 공급부의 부하를 일정 수준 이하로 유지하는
충전소(100)로 계통전력이 유입되는 주전력 공급부(200);상기 충전소(100)에 구비된 연료전지 발전기(310)에서 발전된 전력을 공급받는 연료전지전력 공급부(300);상기 충전소(100) 외부의 하나 이상의 연료전지 발전기에서 생산된 전력을 공급받거나 상기 충전소(100)에 구비된 연료전지 발전기(310)에서 발전된 전력을 외부로 공급하기 위한 기타 전원부(500);및전기자동차의 충전시 상기 연료전지전력 공급부(300) 및 상기 기타 전원부(500)의 가동을 제어하여 상기 주전력 공급부(200)의 부하를 일정 수준 이하로 유지
해당 특허가 속한 카테고리에서 활용도가 높은 상위 5개 콘텐츠를 보여줍니다.
더보기 버튼을 클릭하시면 더 많은 관련자료를 살펴볼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