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국가/구분 | 한국(KR)/등록특허 |
---|---|
국제특허분류(IPC9판) |
|
출원번호 | 10-2010-0037320 (2010-04-22) |
등록번호 | 10-0963529-0000 (2010-06-07) |
DOI | http://doi.org/10.8080/1020100037320 |
발명자 / 주소 |
|
출원인 / 주소 |
|
대리인 / 주소 |
|
심사청구여부 | 있음 (2010-04-22) |
심사진행상태 | 등록결정(일반) |
법적상태 | 등록 |
본 발명은 전기차의 집중적인 충전에 의한 계통전력의 부하를 충당하기 위해 충전소에 구비된 연료전지 발전기를 이용한 보조전력를 공급할 수 있는 전기차 충전소와 충전기 및 그의 제어방법에 관한 것이다. 보다 상세하게는 연료전지 발전기를 포함한 충전소에서 다수의 전기차를 충전할 때 보조 전력원인 연료 전지의 효율을 최적화하고 수명저하를 최소화하도록 다수 자동차의 충전시간을 스케줄링하고 연료전지 발전기의 작동 및 출력을 제어하는 것이다.
충전소로 계통전력이 유입되는 주전력 공급부와 상기 충전소에 구비된 연료전지발전기를 포함하는 전기차 충전소에 있어서, 적어도 하나 이상의 전기차 사용자가 충전 요구 시간값을 입력하는 입력부;상기 적어도 하나 이상의 전기차의 배터리에 연결되어 충전필요전력량을 측정하는 계측부;상기 충전요구시간 값과 상기 충전 필요전력량 값을 읽고 상기 충전요구시간값 및 상기 충전필요전력량 값을 입력값으로 최적화 방법을 수행하고 결정변수를 산출하는 동시에 상기 연료전지발전기의 공급전력을 결정하는 최적화 논리 제어기;상기 최적화 논리 제어기로부터 상기 결정
해당 특허가 속한 카테고리에서 활용도가 높은 상위 5개 콘텐츠를 보여줍니다.
더보기 버튼을 클릭하시면 더 많은 관련자료를 살펴볼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