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국가/구분 | 한국(KR)/공개특허 |
---|---|
국제특허분류(IPC9판) |
|
출원번호 | 10-2010-0075478 (2010-08-05) |
공개번호 | 10-2012-0013492 (2012-02-15) |
DOI | http://doi.org/10.8080/1020100075478 |
발명자 / 주소 | |
출원인 / 주소 |
|
대리인 / 주소 |
|
심사청구여부 | 있음 (2010-08-05) |
심사진행상태 | 거절결정(재심사) |
법적상태 | 거절 |
본 발명은 수소와 산소의 반응에 의해 전기에너지를 생산하고, 이를 동력원으로 하여 구동될 수 있도록 하는 수소연료전지 자동차에 관한 것이다.본 발명에 따른 수소연료전지 자동차(A)는 바퀴(22) 및 조향장치(C)가 구비된 차체(2); 상기 차체(2)에 설치되며 수소가스를 공급하는 수소 봄베(3); 상기 수소 봄베(3)의 수소를 정압으로 유지하는 레귤레이터(4); 상기 레귤레이터(4)를 통해 공급되는 수소와 산소를 반응시켜 전기에너지를 생산하는 수소연료전지(5); 상기 수소연료전지(5)에서 발생된 전기에너지를 모으는 캐패시터(6);
바퀴(22) 및 조향장치(C)가 구비된 차체(2);상기 차체(2)에 설치되며 수소가스를 공급하는 수소 봄베(3);상기 수소 봄베(3)의 수소를 정압으로 유지하는 레귤레이터(4);상기 레귤레이터(4)를 통해 공급되는 수소와 산소를 반응시켜 전기에너지를 생산하는 수소연료전지(5);상기 수소연료전지(5)에서 발생된 전기에너지를 차체(2)의 구동에 필요한 전기에너지의 용량으로 상승시키는 캐패시터(6);상기 캐패시터(6)에서 전기에너지를 공급받아 구동되는 모터(72) 및 상기 모터(72)에 연결되며 상기 바퀴(22)에 연결된 동력전달부(7)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