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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합인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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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량의 엔진마운팅 구조 원문보기

IPC분류정보
국가/구분 한국(KR)/등록특허
국제특허분류(IPC9판)
  • B60K-005/12
  • B60K-005/00
출원번호 10-2010-0084568 (2010-08-31)
공개번호 10-2012-0020748 (2012-03-08)
등록번호 10-1184285-0000 (2012-09-13)
DOI http://doi.org/10.8080/1020100084568
발명자 / 주소
  • 김용진 / 경기도 광명시 디지털로 **, ****동 ***호 (철산동, 주공아파트)
  • 김승원 / 서울특별시 서초구 서초대로*길 **, 현대아파트*차 ***동 ***호 (방배동)
  • 정공섭 / 경기도 화성시 봉담읍 효행로 ***-*, 신일*차 아파트 ***동 ****호
  • 김효석 / 경기도 광명시 하안*동 이편한세상 센트레빌 ***동 ****호
출원인 / 주소
  • 기아자동차주식회사 / 서울특별시 서초구 헌릉로 ** (양재동)
  • 현대자동차주식회사 / 서울특별시 서초구 헌릉로 ** (양재동)
대리인 / 주소
  • 남호현
심사청구여부 있음 (2010-12-14)
심사진행상태 등록결정(일반)
법적상태 등록

초록

본 발명은, 엔진이 차량의 전방에 배치되고 전륜이 구동하며, 상기 엔진은 트랜스미션과 일체로 결합되어 차체에 횡치로 안착되는 차량의 엔진마운팅 구조에 있어서, 트랜스미션를 통하여 엔진의 구동력을 전달받으며, 엔진에 고정된 베어링브라켓을 통하여 센터베어링을 관통하도록 체결된 드라이브샤프트;와판(plate) 형상으로서 엔진의 후방 아래에서 차량의 바디에 결합되되, 전방에 장착된 주롤로드를 통하여 트랜스미션의 하부에 결합된 서브프레임; 및 일측 끝단은 서브프레임에 연결되고, 타측 끝단은 베어링브라켓에 연결되는 보조롤로드;를 포함하여 구성

대표청구항

엔진이 차량의 전방에 배치되고 전륜이 구동하며, 상기 엔진은 트랜스미션과 일체로 결합되어 차체에 횡치로 안착되는 차량의 엔진마운팅 구조에 있어서,트랜스미션를 통하여 엔진의 구동력을 전달받으며, 엔진에 고정된 베어링브라켓을 통하여 센터베어링을 관통하도록 체결된 드라이브샤프트;와 판(plate) 형상으로서 엔진의 후방 아래에서 차량의 바디에 결합되되, 전방에 장착된 주롤로드를 통하여 트랜스미션의 하부에 결합된 서브프레임; 및일측 끝단은 서브프레임에 연결되고, 타측 끝단은 베어링브라켓에 연결되는 보조롤로드;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발명자의 다른 특허 :

이 특허를 인용한 특허 (1)

  1. [한국] 차량용 인너샤프트의 조립장치 | 이성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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