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3차원 재구성을 이용한 디지털 만화 콘텐츠 생성 방법 원문보기

IPC분류정보
국가/구분 한국(KR)/등록특허
국제특허분류(IPC9판)
  • G06T-013/20
  • G06T-009/20
  • G06T-005/00
  • G06T-007/00
출원번호 10-2011-0044166 (2011-05-11)
공개번호 10-2012-0126412 (2012-11-21)
등록번호 10-1244789-0000 (2013-03-12)
DOI http://doi.org/10.8080/1020110044166
발명자 / 주소
  • 김대진 / 경기도 용인시 기흥구 마북로 ***, 교동마을 대림e-편한세상 ***동 ***호 (마북동)
  • 구떠올라 / 서울특별시 강동구 고덕로 ***, 삼익그린아파트 ***동 ***호 (명일동)
출원인 / 주소
  • (주)판도라티비 /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대왕판교로***번길 **, **층(삼평동, 디티시타워)
대리인 / 주소
  • 특허법인 정안
심사청구여부 있음 (2011-05-11)
심사진행상태 등록결정(일반)
법적상태 등록

초록

본 발명은 디지털 만화 콘텐츠 생성 방법 및 그 장치에 관한 것으로서, 보다 상세하게는 동영상 콘텐츠를 재구성하여 디지털 만화 콘텐츠를 생성하는 방법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에 따른 디지털 만화 콘텐츠 생성 입력된 동영상에서 음성의 특징을 추출하고, 추출된 음성을 비교하여 음성데이터를 검출하는 단계, 동영상에서 장면전환이 일어나는 장면전환점을 추출하고, 장면전환점에 상응하는 영상프레임을 검출하여 미리 설정된 조건에 따라 제1 영상프레임을 검출하는 단계, 제1 영상프레임에 상응하는 제2 영상프레임을 검출하는 단계 및 제1 영상프레임

대표청구항

디지털 만화 콘텐츠 생성 장치에서 디지털 만화 콘텐츠를 생성하는 방법에 있어서,입력된 동영상에서 음성의 특징을 추출하고, 추출된 음성의 특징을 비교하여 문장 단위로 음성데이터를 검출하는 단계;상기 문장 단위로 검출된 음성데이터의 재생 시간에 상응하는 동영상에서 장면전환이 일어나는 장면전환점을 추출하고, 상기 장면전환점에 상응하는 제1 영상프레임을 검출하여 미리 설정된 조건에 따라 제1 영상프레임에 상응하는 제2 영상프레임을 검출하는 단계;상기 제1 및 제2 영상프레임을 미리 설정된 방법에 따라 처리하여 만화프레임을 생성하는 단계;

이 특허에 인용된 특허 (3)

  1. [한국] 전자 만화 및 그 제작방법 | 하동근, 김용필
  2. [한국] 영상 시퀀스로부터 선택된 중요 영상을 이용한 3차원모델의 재구성 방법 | 서융호, 김상훈, 최종수, 오세연
  3. [일본] APPARATUS AND METHOD FOR PROCESSING INFORMATION AND PROGRAM | SATO KOJI, FUKUMOTO YASUTAKA, OGATA TAKASHI

이 특허를 인용한 특허 (6)

  1. [한국] 동영상을 이용한 카툰 생성장치 및 방법 | 한성호, 박용
  2. [한국] 콘텐트 편집 장치 및 방법 | 선준규, 방한민, 신성국
  3. [한국] 리얼툰 제공 서비스 시스템 | 신경진
  4. [한국] 만화 데이터 생성 장치, 방법 및 프로그램 | 조정환
  5. [한국] 웹툰 제작 보조 장치 | 권귀태, 백의현, 최수환, 박영신
  6. [한국] 클레이툰 및 클레이메이션 제작 시스템 및, 이를 이용한 제작 방법 | 석희영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