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PC분류정보
국가/구분 |
한국(KR)/공개특허
|
|
국제특허분류(IPC9판) |
|
출원번호 |
10-2011-0065750
(2011-06-30)
|
공개번호 |
10-2013-0004005
(2013-01-09)
|
DOI |
http://doi.org/10.8080/1020110065750
|
발명자
/ 주소 |
- 임채환
/ 전북 전주시 덕진구 금암동 **** 중앙하이츠아파트 ***동 ****호
|
출원인 / 주소 |
- 임채환 / 전북 전주시 덕진구 금암동 **** 중앙하이츠아파트 ***동 ****호
|
심사청구여부 |
있음 (2011-06-30) |
심사진행상태 |
거절결정(일반) |
법적상태 |
거절 |
초록
▼
1. 인간은 나열식인 문장식 글자판보다 그림과 유사한 도형(도표)판을 이용하고 평면공간보다 입체공간 같은 원리를 적용하여 무엇을 암기하면 지루함과 싫증을 피할 수 있고 흥미를 유도할 수 있음.2. 종이책단어집, 종이책사전, 전자사전, 전자수첩, 컴퓨터 인터넷 사전은 문장식이고 평면공간임(2차원)임으로 학습자들은 문장식 글자판과 평면공간를 보고 단어를 외울 때에 그들의 눈이 쉽게 피곤해지고 싫증을 느끼게되며 끈기있게 지속적으로 학습하지 못함. 또한 단어암기에 쉽게 흥미를 잃고 중도에 포기하는 경우가 많아 학습의 효율성이 떨어짐. 따라
1. 인간은 나열식인 문장식 글자판보다 그림과 유사한 도형(도표)판을 이용하고 평면공간보다 입체공간 같은 원리를 적용하여 무엇을 암기하면 지루함과 싫증을 피할 수 있고 흥미를 유도할 수 있음.2. 종이책단어집, 종이책사전, 전자사전, 전자수첩, 컴퓨터 인터넷 사전은 문장식이고 평면공간임(2차원)임으로 학습자들은 문장식 글자판과 평면공간를 보고 단어를 외울 때에 그들의 눈이 쉽게 피곤해지고 싫증을 느끼게되며 끈기있게 지속적으로 학습하지 못함. 또한 단어암기에 쉽게 흥미를 잃고 중도에 포기하는 경우가 많아 학습의 효율성이 떨어짐. 따라서 문장식 글자판과 평면공간의 단점을 보완하기 위하여 도표형태와 크리스마스트리장식용 꼬마전구와 같은 은하수 전구 또는 기타 전구 장치를 이용하여 학습자의 흥미를 유도함으로써 영어공부를 지속성있게 하게 함.3. 상기 전기 장치 등을 이용하여 영어단어를 암기하면 집중력과 몰입도가 향상되고 흥미를 느껴 해당 영어단어와 파생어 및 동의어·유의어를 최소비용(최단시간 + 최소 에너지, 노력 + 최소 금전의 소요)으로 최대 개수를 암기할 수 있으며 가령 암기한 영어단어를 잊었다 하더라도 한 두번 다시 반복하면 기억이 바로 되살아날 수 있음.4. 어원을 가진 단어와 해당 단어에서 연쇄적으로 발생된 파생어, 동의어·유의어를 암기하기 위하여 인간의 두뇌에서 입체도를 그리고 동 입체도에 정착하고 있는(자리잡고 있는) 단어의 위치(단어 주소)를 학습자의 두뇌가 열과 행을 따라 연쇄적으로 추적하면서 연쇄적으로 단어를 암기하는 원리로써 쉽고 흥미롭게 암기하고 오랫동안 기억할 수 있다. 특히, 해당 단어의 파생어 또는 동의어·유의어가 되는 이유를 바로 이해시켜 줌.5. 중·고등학교, 대학, 학원, 영어마을, 도서관, 교회내의 학교 등에서 이용하면 효과적임.
대표청구항
▼
직사각형 입체구조물 여러개를 제작하여 서로 연결함으로써 마치 병풍모양과 같이 접히고 펴지는 개폐식으로 제작. 동 직사각형 입체구조물을 분할판이라 칭하고 학습자나 교육자가 동 분할판 외부표면의 후레임에 표기된 어원그룹, 접두사·접미사 그룹, 다른 어근그룹과 동 분할판 외부표면 중 후레임을 제외한 나머지 부분에 표기된 영어단어와 번역글자를 암기할 때는 여러개의 분할판들을 펴고 암기가 끝나면 접을 수 있는 개폐식이 될 수 있도록 동 분할판들을 서로 연결시켜 제조.상기 분할판의 구조 장치에 있어서 동 분할판의 외부표면에 행과 열로 그어져
직사각형 입체구조물 여러개를 제작하여 서로 연결함으로써 마치 병풍모양과 같이 접히고 펴지는 개폐식으로 제작. 동 직사각형 입체구조물을 분할판이라 칭하고 학습자나 교육자가 동 분할판 외부표면의 후레임에 표기된 어원그룹, 접두사·접미사 그룹, 다른 어근그룹과 동 분할판 외부표면 중 후레임을 제외한 나머지 부분에 표기된 영어단어와 번역글자를 암기할 때는 여러개의 분할판들을 펴고 암기가 끝나면 접을 수 있는 개폐식이 될 수 있도록 동 분할판들을 서로 연결시켜 제조.상기 분할판의 구조 장치에 있어서 동 분할판의 외부표면에 행과 열로 그어져 있는 블럭들 중에는 상기와 같이 어근들, 접두사·접미사들과 영어단어들이 표기되어 있고 동 영어단어들이 표기된 블록을 단어박스라고 칭하고 동 단어박스들 중에는 동의어·,유의어가 표기된 단어박스가 나타나는 데, 동 단어박스의 내부 빈 입체공간에는 크리스마스트리장식용 꼬마전구와 같은 은하수 전구 또는 기타 전구를 전선코드의 배선과 함께 설치 그리고 동 분할판의 외부표면 중 상기 동의어·유의어의 그룹을 형성하는 최초로 발원된 단어 즉, 기준이 되는 단어가 표기된 단어박스의 인접 빈 블럭의 표면에 전원스위치와 콘센트가 1;1 한 개의 조로 셋트화된 전원스위치판을 제조 설치함. 동 전원스위치판은 직육면체 모양의 플라스틱으로 제조하여 전선코드 달린 플러그와 플러그 달린 전선코드 사이를 서로 연결. 상기 직육면체 모양의 전원스위치판의 가로길이는 4cm, 세로길이는 6cm, 폭은 3cm로 함. 동의어·유의어 그룹의 개수가 70개 라면 동 전원스위치판을 70개 제조하되 동 전원스위치판 1개 당 전원스위치 1개와 콘센트 1개가 설치되며 전선코드 달린 플러그도 70개를 제조. 전선 회로도 1개는 다음과 같음.전선코드 달린 플러그 → 전원스위치와 콘센트 → 플러그 달린 전선코드 → 꼬마전구(은하수 전구 또는 기타 전구) → 전선코드 → 다른 꼬마전구(은하수 전구 또는 기타 전구) → 전선코드 → 또 다른 꼬마 전구(은하수 전구 또는 기타 전구)로 연결됨. 물론 전원스위치판에는 콘센트도 1: 1로 함께 제조되어야 하며 상기 플러그 달린 전선코드도 전원스위치판 개수와 동일하게 제작되어야 하며 상기 전원스위치판은 플라스틱판 재질로 제작되어야 함.상기 직육면체 모양의 플라스틱판이 부착되는 상기 분할판 외부표면 중 일정한 위치란, 학습자가 임의적으로 기준으로 지정한 영어단어를 최초 발원된 단어라고 가정하고 동 영어단어가 표기된 단어박스와 인접한 빈 블럭의 표면을 의미함. 동 위치에 전원스위치를 설치하는 이유는 상기 단어박스의 면적은 가로 3cm x 세로1.5cm = 4.5㎠ 임에 불과함으로 동 단어박스 내에 전원스위치를 설치할 경우 평면공간이 부족함에 따라 상기 전원스위치가 동 단어박스내에 표기된 글씨를 덮어 가리움으로 동 단어박스와 상하좌우에 인접해 있는 주변의 비워있는 블럭의 표면에 설치.상기 분할판 외부표면에 바둑판 처럼 선을 그리면 세로축 후레임과 평행한 열과 가로축 후레임과 평행한 행이 90도 각도로 서로 만나는 많은 블럭들 중에서 어떤 불럭은 어원적인 차원에서 단어가 구성, 발생되며, 동 단어가 위치해서 표기된 장소를 단어박스라고 칭하며 동 위치에 단어주소를 설정, 표기가 가능. 단어주소의 표기방법은 (x축의 후레임에 배열 표기된 코드번호들 중 한개, y축 후레임에 배열 표기된 코드번호들 중 한 개)로 함. 그러므로 상기와 같이 학습자가 임의적으로 최초로 발생된 영어단어를 지정하여 기준으로 정하고 차후 발생되는 파생어들의 시발점이 되는 영어단어로 지정해 놓으면 학습자의 시선이 동 단어가 표기된 단어박스에서 출발하여 열과 행을 이루고 있는 블럭들을 따라 상,하,좌,우로 이동하면 발생된 파생어들을 연쇄적으로 만남에 따라 동 파생어들이 표기된 단어박스들에는 단어주소가 연쇄적으로 정해지나 동 단어주소의 표기를 생략할 수도 있음. 따라서 학습자의 두뇌가 많은 위치를 연쇄적으로 기억하면서 파생어들 또는 새로 기준으로 지정된 단어박스에 표기된 단어들을 암기하게 됨. 또한, 연쇄적으로 발생되는 파생어들 중에서 학습자에 의해 상기 최초 기준으로 지정된 단어박스에 표기된 단어에 대한 동의어·유의어가 표기된 단어박스들도 나타나는 데, 동 동의어·유의어 그룹을 다른 파생어들과 쉽게 구별하기 위하여 동 단어박스의 내부 입체공간에는 전선코드로 크리스마스트리장식용 꼬마전구와 같은 은하수 전구 또는 기타 전구를 서로 연결시키고 동 단어박스의 외부표면에는 기존의 두꺼운 종이판 또는 베니어판과 같은 판넬 대신 셀룰로이드판과 같은 투명한 황색의 판을 부착하여 동 투명판 위에 영어단어와 단어주소를 인쇄 표기함.상기 동종류의 동의어·유의어가 표기된 단어박스들 끼리만 서로 간에 전선코드로 상기 꼬마전구들을 1개씩 연쇄적으로 연결시키고 상기 동종류의 동의어·유의어 그룹 발생의 모체 또는 파생어들 발생의 모체가 되는 영어단어인 학습자가 임의적으로 최초 기준으로 지정한 영어단어가 표기된 단어박스의 인접 비워 있는 블럭 표면에 전원스위치를 설치하고 동 전원스위치를 상기 꼬마전구들과 전선코드로 연결시킴. 그러므로 동 전원스위치를 켜면 동 스위치와 멀리 떨어져 위치한 동종류의 동의어·유의어가 표기된 단어박스들 내부공간에 각각 1개 씩 설치된 꼬마전구들은 전깃불이 켜지게 됨으로써 동 단어박스들 외부표면을 이루고 있는 셀룰로이드판과 같은 투명한 황색의 판에 인쇄 표기된 동의어·유의어들 글씨가 밝아짐으로써 학습자가 연쇄적으로 밝아진 글씨들을 추적하면서 단어의 구성을 분석하고 많은 개수의 단어를 동시다발적으로 암기 가능.상기 학습자가 임의적으로 최초 기준으로 지정한 영어단어가 표기된 단어박스는 학습자 시선이동의 출발 블럭에 해당됨.또한, 상기와 같이 최초 기준으로 지정된 단어가 표기된 단어박스로부터 멀리 떨어져 있는 동의어·유의어가 전깃불로 쉽게 발견될 분만 아니라 왜 동의어·유의어가 되는지를 분석, 이해하려면 학습자의 시선이 최초 기준으로 지정된 단어에 대한 동의어·유의어가 표기된 단어박스를 출발지점으로 정하고 가로축 후레임 또는 세로축 후레임을 종착지점인 목적지로 정한 후 열 또는 행을 이루고 있는 블럭들을 따라 수직 또는 수평으로 시선이 이동하면 동 후레임에 배열, 표기된 어근 또는 접두사·접미사들 중 한 개를 만남. 즉, 이 것을 보고 왜 파생어 또는 파생어들 중에서 동의어·유의어가 되는지를 알 수 있음. 그러므로 상기처럼 동의어·유의어가 표기된 단어박스에서 시선이 출발 이동하여 후레임에서 종착의 결과 동 후레임에 나타난 어근 또는 접두사·접미사 중 한 개와 상기 최초 기준으로 지정된 단어가 표기된 단어박스에서 출발, 이동하여 동 후레임에 종착의 결과 동 후레임에서 나타나서 만나는 어근 또는 접두사·접미사 중 한 개를 각각 서로 간에 비교, 조사함으로써 영어단어를 신속히 동시 다발적으로 분석, 이해하면서 쉽게 암기가 가능.상기 분할판의 사양으로는 모양은 직사각형 입체구조물이며, 가로 1.5m, 세로 2m, 두께 6cm로써 내부공간에는 텅 비워 있는 상태로 하며, 개수는 12개(가로 총 길이를 18m로 맞추기 위함 : 분할판 1개당 가로길이 1.5m x12개 = 18m)로 함. 표면은 재질 강한 두꺼운 종이 또는 베니어판과 같은 판넬로 하되, 덮어씌운 종이는 코팅 처리 가능. 단, 동의어·유의어가 표기된 단어박스 외부표면에만 두꺼운 종이 또는 베니어판과 같은 판넬 대체용으로 셀룰로이드판과 같은 투명한 황색의 판을 사용. 그러므로 동 분할판 12개를 제조하여 서로 연결시키면 병풍모양처럼 접고 펴는 개폐식으로 사용이 가능.상기 분할판을 전면과 후면으로 구분하는 사유는 최소한의 단어박스의 공간(가로3cm x 세로1.5cm = 4.5㎠)을 확보함과 동시에 1,200 여개의 어근과 133개의 접두사·접미사와 다른 어근들 수용하기 위함이다. 즉, 분할판의 전면과 후면 모두에 블럭들을 만들고 동 블럭들 중에서 단어박스들을 확보하기 위함.상기 분할판은 전면과 후면으로 구분하기 위하여 동 분할판을 2등분 하는 칸막이판를 설치한다. 동 칸막이 판은 약간 두꺼운 종이 판지로 만들며 전선 회로가 전면과 후면 사이에 연결되고 통과되기 위하여 동 칸막이판에 구멍을 만듬.상기 분할판 외부표면에는 "가로축(x축) 후레임에"에 어근 100여 개(분할판 전면, 후면 합쳐서 1개당 100여개 × 분할판 개수 12개= 총 1,200여개)를 배열 표기하고 매 어근마다 코드번호(일련번호)가 부여되며 "세로축(y축) 후레임"에 접두사·접미사 43여개와 어근 90여개를 배열 표기하고 매 접두사·접미사, 어근 마다 코드번호인 일련번호를 부여. 그리고 세로축 후레임과 평행한 열과 가로축 후레임과 평행한 행을 바둑판 처럼 선을 그리면 가로축 후레임에 있는 데이터 한 개와 세로축 후레임에 있는 데이터 한 개가 서로 만나거나 교차되는 블럭이 자동으로 발생. 마치 가로축 어떤 점과 세로축 어떤 점이 평면공간에서 서로 만나는 좌표와 동일한 원리. 좌표상 한 개의 지점과 유사한 블럭내에는 영문단어와 번역글자인 한글이 표기되는 블럭이 있는 데, 이를 단어박스라고 칭함 (단, 열과 행이 90도 각도로 서로 만나는 모든 블럭들 마다 단어나 동 단어에 대한 파생어들이 발생되는 것은 아님).상기 구조장치의 작동원리로는 전원플러그를 콘센트에 연결하고 콘센트와 함께 있는 전원스위치를 손가락으로 누르면 전선코드로 연결된 크리스마스트리 장식용 꼬마전구와 같은 은하수 전구 또는 기타 전구들은 연쇄적으로 전깃불이 켜짐.상기 데이타들을 적용하는 방법은 학습자의 시선이 분할판 표면에 있는 좌표상의 x축과 같은 "가로축 후레임"에 표기된 데이터 중 임의적으로 한 개의 어근을 출발시키고 좌표상의 y축과 같은 "세로축 후레임"에 표기된 데이터 중 임의적으로 한 개의 접두사·접미사 또는 다른 어근을 출발시켜 각각 열과 행을 이루고 있는 블럭들을 따라 수직 또는 수평으로 시선을 이동시키는 중 두 개축에서 출발한 상기 두 개의 데이타가 서로 90도 각도로 어떤 한 개의 블럭에서 만나거나 교차하게 됨. 따라서 동 블럭에서 두 개의 데이터들이 결합하여 어원관계 차원으로 단어가 구성 발생. 즉, 두 개의 데이터가 단어를 구성하는 성분이 되기 때문에 동 위치가 단어박스가 되며 시선의 이동은 동 위치에서 종착하거나 계속해서 파생어들(동의어·유의어는 파생어들의 일부분에 해당됨)을 찾아 이동이 가능.상기 단어박스 내에는 학습자에 의해 임의적으로 최초 기준으로 지정된 영어단어와 번역글자인 한글이 표기됨.학습자의 시선이 상기 위치에 정착하지 않고 상기와 같은 방법으로 계속해서 이동하게 되면 파생어들을 만날 수 있고 더 이상 파생어가 발생하지 않을 경우 마지막 파생어가 표기된 단어박스가 학습자 시선의 종착 블럭이 됨.상기 최초 기준으로 지정된 단어가 표기된 단어박스의 인접 빈 블럭에 부착되어 있는 전원스위치를 켜면 전선코드로 서로 연쇄적으로 연결된 각각의 상기 꼬마전구에 전깃불이 켜짐으로써 동 꼬마전구를 커버하고 있는 각각의 셀룰로이드판과 같은 투명한 황색의 판에 표기된 동의어·유의어를 가진 단어박스들 끼리 즉, 동 종류의 동의어·유의어가 표기된 단어박스들 1개 그룹 내에서만 황색의 전깃불빛이 동시다발적으로 밝아짐으로써 거리상 멀리 떨어져 위치해 있는 동의어·유의어들을 쉽고 일목요연하게 역시 동시다발적으로 분석, 구별하고 이해, 암기가 가능. 따라서 동종류의 동의어·유의어가 표기된 단어박스들 1개 그룹 내에는 1개의 전원스위치와 1개의 전선회로만 설치됨으로 만약 동의어·유의어 그룹의 개수가 70개라면 70개의 전원스위치와 70개의 전선회로가 제조 되어야 함. 단, 1개의 직육면체 모양의 플라스틱판에는 동 전원스위치와 콘센트, 플러그가 1: 1 한 개의 조로 셋트화되어 제조되기 때문에 동 플라스틱판 개수도 70개이어야 함.상기 단어박스의 사양으로 크기는 가로 3cm, 세로 1.5cm로 하며, 재질은 두꺼운 종이판 또는 판넬(베니어판)로 하고 그 위에 흰색의 종이를 부착 후 코팅처리. 단어박스에 주소표기 여부는 동의어·유의어가 표기된 단어박스에만 단어주소를 표기하거나 모든 단어박스에 표기할 수도 있으나 완전히 제외할 수도 있음. 그리고 단어박스에 주소 표기법은 (x축 후레임에 배열 표기된 코드번호들 중 한 개, y축 후레임에 배열 표기된 코드번호들 중 한 개)로 함.글씨의 크기는 컴퓨터 굴림체 검정색 7포인트로 하며, 단어박스의 표면이 흰색의 종이판일 경우는 코팅처리. 동의어·유의어가 표기된 단어박스 표면에만 종이판 또는 판넬(베니어판)의 대체용으로 셀루롤이드판과 같은 투명한 황색의 판을 부착하고 단어박스 내부의 입체공간에는 크리스마스트리장식용 꼬마전구와 같은 은하수 전구 또는 기타 전구를 설치.분할판(직사각형의 입체구조물) 여러개가 서로 연결된 상태임으로 마치 병풍모양의 물체임으로 펴고 접을 때 내부공간에 배선되어있는 전선코드가 구부러지고 훼손되기 쉬움으로 동 구조물 전체 중 분할판과 분할판 사이를 5cm 정도 간격을 두어야 하며 전선코드가 접히고 펴질 때 충격받는 것을 최소화 하기 위하여 부드러운 천 또는 엷은 고무로 분할판과 분할판 사이를 연결해주어야 함. 상기 분할판과 분할판 사이를 5cm 정도 간격을 두는 또 다른 이유는 분할판 폭(두께)이 4cm임으로 이보다 더 길어야 개폐(접히고 펴짐)됨을 반영. 또한 가로 1.5m 세로 3cm 폭 0.5cm 크기의 수평식 막대기를 제조하고 세로 2m 가로 3cm 폭 0.5cm 크기의 직립식 막대기를 제조하여 분할판 가로축후레임에 배열 표기된 데이타들을 동 수평식 막대기에 배열 표기하고 세로축 후레임에 배열 표기된 데이타들을 동 직립식 막대기에 배열 표기한 후 학습자나 교육자가 편의적으로 동 두 개의 막대기들을 분할판 표면에 있는 단어박스에 갖다 대면서 영어단어의 발생과정 등을 비교 분석가능. 단, 수평식 막대기는 12개를 제조하고 직립식 막대기는 1개를 제조.본 발명품은 협소한 공간에서도 영어단어 학습(암기)이 가능하도록 병풍처럼 개폐식으로 제조되지만 다음과 같은 모형으로 배치해야 사용하기 용이.달팽이형 배치모형은 학원 등에 적합하며, 정사각형 배치모형과 8각형 배치모형은 영어전용교실등 에 적합하고, 지그재그 배치모형은 장소가 넓은 학교의 강당, 도서관 등에 적합함.본 발명품을 이용하기 위하여 직립식으로 세워야 하기 때문에 바닥으로 넘어지지 않도록 본 발명품 하단에 보조 지지대를 필요로 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영어단어를 과학적으로 암기하도록 하는 장치.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