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국가/구분 | 한국(KR)/공개특허 | |
---|---|---|
국제특허분류(IPC9판) |
|
|
출원번호 | 10-2011-0088987 (2011-09-02) | |
공개번호 | 10-2013-0025588 (2013-03-12) | |
DOI | http://doi.org/10.8080/1020110088987 | |
발명자 / 주소 |
|
|
출원인 / 주소 |
|
|
대리인 / 주소 |
|
|
심사청구여부 | 있음 (2011-09-02) | |
심사진행상태 | 거절결정(일반) | |
법적상태 | 거절 |
본 발명은 소셜네트워크 기반의 독서 멘토링 서비스 제공 방법 및 소셜네트워크 기반의 학습 멘토링 서비스 제공 방법에 관한 것으로서, 보다 구체적으로는 자기주도학습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 네트워크 기반의 리딩 플래너에 사용자의 개인정보와 학습목표를 입력하고, 기 입력된 플랜과 사용자의 독서 이력, 독서 진단, 학습 진단의 결과물에 대한 멘토링을 가능하게 하는 운영시스템과, 그 최종 결과물을 종합 분석함으로써 사용자의 학습능력과 성향을 진단하고 그에 따른 학습 컨텐츠를 제공하는 방법에 관한 것이다.
소셜네트워크의 사용자들의 관심분야정보 및 독서활동정보가 저장된 사용자 데이터베이스와, 도서목록정보 및 이에 해당하는 도서목록의 평가문항정보가 저장된 도서목록 데이터베이스와, 사용자의 독서플랜정보가 저장되는 플래너 데이터베이스를 포함하는 서버가 수행하는 소셜네트워크 기반의 독서 멘토링 서비스 제공 방법에 있어서,소셜네트워크의 사용자의 요청에 의해 관심분야정보를 기반으로 하여 멘토 사용자 및 멘티 사용자를 구성하는 제1 단계와,상기 멘티 사용자의 독서활동정보에 기반하여 상기 도서목록 데이터베이스에 저장된 도서목록 중 일부를 상기 멘티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