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량용 자동변속기의 유성기어트레인이 개시된다. 본 발명의 일 실시 예에 따른 차량용 자동변속기의 유성기어트레인은 엔진의 회전동력을 전달받는 입력축; 변속된 회전동력을 출력하는 출력부재; 제1, 제2 유성기어세트의 조합에 의하여 제1 선기어, 제2 선기어, 공유 유성캐리어, 공유 링기어를 보유하는 래비뉴 타입으로 이루어지는 복합유성기어세트; 제3 선기어, 제3 유성캐리어, 제3 링기어를 보유하는 유성기어세트로 이루어지는 제3 유성기어세트; 상기 제2 선기어를 포함하여 이루어지는 제1 회전멤버; 상기 공유 유성캐리어를 포함하여 이루어지
차량용 자동변속기의 유성기어트레인이 개시된다. 본 발명의 일 실시 예에 따른 차량용 자동변속기의 유성기어트레인은 엔진의 회전동력을 전달받는 입력축; 변속된 회전동력을 출력하는 출력부재; 제1, 제2 유성기어세트의 조합에 의하여 제1 선기어, 제2 선기어, 공유 유성캐리어, 공유 링기어를 보유하는 래비뉴 타입으로 이루어지는 복합유성기어세트; 제3 선기어, 제3 유성캐리어, 제3 링기어를 보유하는 유성기어세트로 이루어지는 제3 유성기어세트; 상기 제2 선기어를 포함하여 이루어지는 제1 회전멤버; 상기 공유 유성캐리어를 포함하여 이루어지며, 입력축과 가변 연결되어 선택적인 입력요소로 작동하거나, 변속기 하우징과 가변 연결되어 선택적인 고정요소로 작용하는 제2 회전멤버; 상기 공유 링기어를 포함하여 이루어지며, 출력부재와 연결되어 최종 출력부재로 작동하는 제3 회전멤버; 상기 제1 선기어를 포함하여 이루어지는 제4 회전멤버; 상기 제3 링기어를 포함하여 이루어지며, 입력축와 직접 연결되어 항상 입력요소로 작동하는 제5 회전멤버; 상기 제3 유성캐리어를 포함하여 이루어지는 제6 회전멤버; 상기 제3 선기어를 포함하여 이루어지며, 출력요소로 작동하거나 변속기 하우징과 가변 연결되어 선택적인 고정요소로 작동하는 제7 회전멤버; 및 상기 회전멤버 중, 선택적인 입력요소로 작동하는 회전멤버를 입력축과 가변 연결하거나 상기 회전멤버들끼리 상호 가변적으로 연결하는 클러치와, 상기 회전멤버 중, 선택된 회전멤버와 변속기 하우징 사이에 개재되는 브레이크로 이루어지는 6개의 마찰부재를 포함한다.
대표청구항▼
엔진의 회전동력을 전달받는 입력축;변속된 회전동력을 출력하는 출력부재;제1, 제2 유성기어세트의 조합에 의하여 제1 선기어, 제2 선기어, 공유 유성캐리어, 공유 링기어를 보유하는 래비뉴 타입으로 이루어지는 복합유성기어세트;제3 선기어, 제3 유성캐리어, 제3 링기어를 보유하는 유성기어세트로 이루어지는 제3 유성기어세트;상기 제2 선기어를 포함하여 이루어지는 제1 회전멤버;상기 공유 유성캐리어를 포함하여 이루어지며, 입력축과 가변 연결되어 선택적인 입력요소로 작동하거나, 변속기 하우징과 가변 연결되어 선택적인 고정요소로 작용하는 제
엔진의 회전동력을 전달받는 입력축;변속된 회전동력을 출력하는 출력부재;제1, 제2 유성기어세트의 조합에 의하여 제1 선기어, 제2 선기어, 공유 유성캐리어, 공유 링기어를 보유하는 래비뉴 타입으로 이루어지는 복합유성기어세트;제3 선기어, 제3 유성캐리어, 제3 링기어를 보유하는 유성기어세트로 이루어지는 제3 유성기어세트;상기 제2 선기어를 포함하여 이루어지는 제1 회전멤버;상기 공유 유성캐리어를 포함하여 이루어지며, 입력축과 가변 연결되어 선택적인 입력요소로 작동하거나, 변속기 하우징과 가변 연결되어 선택적인 고정요소로 작용하는 제2 회전멤버;상기 공유 링기어를 포함하여 이루어지며, 출력부재와 연결되어 최종 출력부재로 작동하는 제3 회전멤버;상기 제1 선기어를 포함하여 이루어지는 제4 회전멤버;상기 제3 링기어를 포함하여 이루어지며, 입력축와 직접 연결되어 항상 입력요소로 작동하는 제5 회전멤버;상기 제3 유성캐리어를 포함하여 이루어지는 제6 회전멤버;상기 제3 선기어를 포함하여 이루어지며, 출력요소로 작동하거나 변속기 하우징과 가변 연결되어 선택적인 고정요소로 작동하는 제7 회전멤버; 및상기 회전멤버 중, 선택적인 입력요소로 작동하는 회전멤버를 입력축과 가변 연결하거나 상기 회전멤버들끼리 상호 가변적으로 연결하는 클러치와, 상기 회전멤버 중, 선택된 회전멤버와 변속기 하우징 사이에 개재되는 브레이크로 이루어지는 6개의 마찰부재;를 포함하여 다단의 전진 변속단과 후진 변속단을 구현하는 차량용 자동변속기의 유성기어트레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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