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회사 해우월드 / 서울특별시 강남구 논현로 ***, ***호 A호 (신사동, 삼마빌딩)
심사청구여부
있음 (2012-01-26)
심사진행상태
거절결정(일반)
법적상태
거절
초록▼
본 발명은 모바일 기기 또는 PC를 이용하여 학교, 교사, 학생, 부모간의 네트워크를 이용한 학교폭력 감소 및 학교 선진화 방법에 관한 것으로, 학생들의 눈높이에 맞고 학생들이 선호하는 방법인 스마트 폰과 PC를 이용하여 최초 1회 회원가입으로 상급학교로 진학하더라도, 과거 데이터를 유지하면서 지속적으로 사용가능하고, 학교를 졸업한 후에도 출신 학교 및 동창들과 소통을 유지할 수 있는 장점이 있는 방법이다. 학교가 매년 새 학급과 교사를 설정하고, 교사는 학생을 해당 학급으로 소속시켜서, 학급 내, 교사와 학생과 부모가 일대일 또는
본 발명은 모바일 기기 또는 PC를 이용하여 학교, 교사, 학생, 부모간의 네트워크를 이용한 학교폭력 감소 및 학교 선진화 방법에 관한 것으로, 학생들의 눈높이에 맞고 학생들이 선호하는 방법인 스마트 폰과 PC를 이용하여 최초 1회 회원가입으로 상급학교로 진학하더라도, 과거 데이터를 유지하면서 지속적으로 사용가능하고, 학교를 졸업한 후에도 출신 학교 및 동창들과 소통을 유지할 수 있는 장점이 있는 방법이다. 학교가 매년 새 학급과 교사를 설정하고, 교사는 학생을 해당 학급으로 소속시켜서, 학급 내, 교사와 학생과 부모가 일대일 또는 그룹 채팅을 하고, 학급 전체가 공유하는 글과 사진 인터넷 링크를 올리고 댓글을 달며, 일정을 만들고 초대하고 수락하며, 학급 공유 클라우드 공간에서 파일을 올리고 내려 받을 수 있어서, 학급 내 교사와 학생과 부모가 학생의 기준으로 소통을 하게 된다. SOS 핫라인은 익명서비스로 주변 학교폭력 및 왕따문제를 신고하고 보충 댓글을 달며, 담당 교사는 해결과정 설명 글을 수시로 올려서 학생과 부모, 학교와 교육당국이 진행가정을 실시간 관찰 할 수 있게 해주며, 익명의 서비스로 신고 또는 댓글 쓴 학생이 보복으로부터 해방되며, 해결진행과정을 보면서 본 서비스가 학교폭력이 대부분 편하게 신고되고 해결된다는 믿음이 생겨 학교폭력이 감소하는 효과를 얻을 수 있다. 또한 학생들의 본 발명 시스템에 글의 참여도, 댓글의 참여도, 일정의 참여도, 클라우드 사용도, SOS 핫라인 참여도 등을 수치화 하고 각 항목 당 가중치를 적용하여 학생의 인성 평가하고, 교사도 문제 해결시간 및 능력, 학생들 글에 대한 반응 등을 수치화 하여 교사 평가자료로 사용되는 효과를 얻을 수 있다. 교사들 사이에도 동일 시 도 지역 동급학교, 동일과목 담당 교사들을 동일 그룹에 소속시키고 서로 채팅, 글쓰기, 일정 만들기, 공유 클라우드 공간을 사용하여, 담당과목에 대한 의사교류를 원활하게 하여 교사 전체가 발전하는 효과를 얻을 수 있다.
대표청구항▼
모바일 기기 또는 PC를 이용하여 학교, 교사, 학생, 부모간의 네트워크를 이용한 학교폭력 감소 및 학교 선진화 방법 시스템에 있어서,학교의 기본정보를 입력하고, 매년 새 학급과 교사를 설정하고, 학생과 부모가 학교가 요구하는 기본사항과 아이디 패스워드을 입력하여 회원가입하고, 회원 가입된 경우, 매년 새 학급에 교사가 해당 학급 학생을 소속시키고, 교사는 동일 지역 동급학교 동일 과목 담당 교사를 동일 교사그룹에 소속시키는 단계와,동일 학급 내, 교사, 학생, 부모 또는 동일 교사그룹의 교사가 모바일 기기 또는 PC로 상대방을 지
모바일 기기 또는 PC를 이용하여 학교, 교사, 학생, 부모간의 네트워크를 이용한 학교폭력 감소 및 학교 선진화 방법 시스템에 있어서,학교의 기본정보를 입력하고, 매년 새 학급과 교사를 설정하고, 학생과 부모가 학교가 요구하는 기본사항과 아이디 패스워드을 입력하여 회원가입하고, 회원 가입된 경우, 매년 새 학급에 교사가 해당 학급 학생을 소속시키고, 교사는 동일 지역 동급학교 동일 과목 담당 교사를 동일 교사그룹에 소속시키는 단계와,동일 학급 내, 교사, 학생, 부모 또는 동일 교사그룹의 교사가 모바일 기기 또는 PC로 상대방을 지정하고 상대방의 수락으로 채팅을 시작하며, 채팅 중, 채팅 상대방을 더 추가할 수 있고, 채팅 내용을 지우거나 채팅 창을 삭제할 수 있는 단계와,동일 학급 교사와 학생 또는 동일 교사그룹의 교사 전체가 공유하는 것으로, 글과 인터넷 홈페이지 링크와 사진과 지도 정보를 올리고, 작성자가 수정 삭제 할 수 있으며, 댓글을 달고, 사용자의 다른 소속 학급으로 공유하거나, 해당 작성자의 글을 지속적으로 구독하거나, 해당 글을 저장할 수 있는 단계와,동일 학급 교사와 학생 또는 동일 교사그룹의 교사 전체가 공유하는 것으로, 일정의 제목, 설명, 일시, 지도가 포함된 장소, 초대할 사람 선택, 초대받은 사람의 수락 거부 미정 여부 지정, 일정 참석자 간의 채팅, 일정 참석자간의 현재 위치 알리기 기능을 포함한 일정을 만드는 단계와,동일 학급 교사와 학생 또는 동일 교사그룹의 교사 전체가 공유하는 것으로, 파일을 업로드하고 다운로드하며 업로드 한 사람이 파일을 삭제할 수 있는 단계와,학생 자신이 체험한 또는 목격한 학교폭력 및 왕따 문제를 익명으로 학급, 학교, 교육당국에 모바일 기기 또는 PC를 이용하여 신고하며, 해당 신고 내용에 익명으로 댓글을 달아서 해당 글의 진의성을 더 보충하고, 해당 신고의 해결 진행과정과 해결 상황을 담당 교사가 글을 적어서 해당 학급 및 학교 학생과 부모, 그리고 교육당국이 볼 수 있는 단계와,상기 시스템을 사용하는 학생 및 교사의 이용률을 학교가 정한 가중치로 계산하여 학생의 인품 및 교사의 능력을 수치화하는 단계를 포함하여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학교폭력 방지 및 학교 선진화 방법.
발명자의 다른 특허 :
연구과제 타임라인
LOADING...
LOADING...
LOADING...
LOADING...
LOADING...
이 특허를 인용한 특허 (2)
[한국]
교육용 스케줄 관리 장치 및 이를 이용한 교육용 스케줄 관리 방법 |
배지후,
정예숙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